완주에서 만나는

BTS를 만날 수 있는 곳

오늘은 전북특별자치도 가볼 만한 곳 완주의 BTS 힐링성지를 따라 걷는 여행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BTS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소소한 풍경을 감상하며 걷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완주 BTS 힐링성지

완주의 BTS 힐링성지는 오성한옥마을과 함께 BTS가 힐링을 테마로 촬영을 진행했던 곳들을 이야기합니다. 한옥마을에서부터 위봉폭포 그리고 위봉산성, 위봉사까지 근처 여행지도 함께 둘러보기 좋은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위봉폭포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폭포는 60m 높이에서 떨어지는 2단 폭포입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사진 명소로 손꼽히며 4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폭포 주변으로는 참나무와 단풍나무가 아름답게 피어있어, 특히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이기도 하지요

위봉폭포는 예로부터 비경으로 명성이 높아, 완산의 팔경으로도 불리었습니다. 이후 조선 후기 판소리 명창인 권삼득 님이 위봉폭포에서 득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지요.

위봉폭포로 향하는 데크길에는,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동상이몽 사업의 일환을 진행된 구술 채록의 일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집에는 지역 주민들과 작가, 출향인사, 기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시가 담겨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은 시를 감상하며 데크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위봉폭포로 가는 길은 고종시 마실길 위봉산성에서 출발하여 학동마을에서 끝나는 전북 천리길의 한 구간이기도 합니다.

트래킹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천리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위봉산성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폭포 근처에는 위봉산성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위봉산성은 조선 후기 험준한 지형을 이용하여 건축된 포곡식 산성입니다.

과거에는 조경묘에 있던 태조의 초상화와 그의 조상을 상징하는 위패를 모실 소형 궁전이 있었으나 지금은 모두 소실되어 전주로 통하는 반월형 문(서문지) 하나만이 남아있습니다.

위봉산성은 BTS가 다녀간 힐링성지로 사진 촬영을 하기 좋은 장소로도 알려져 있으며 산성 곳곳에서 사진 촬영을 하기 좋아 사진 명소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위봉산성 성벽 위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에 방문한다면 길게 이어져 내려오는 성벽을 고즈넉하게 바라보며 시간도 보낼 수 있답니다.

위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위봉길 53, 위봉사 (대흥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BTS 힐링성지는 위봉사입니다. 위봉사는 전북특별자치 완주군 소양면 추줄산 아래 위봉산성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사찰이 생겨날 당시 위봉산성의 추줄산 산세가 용이 똬리를 틀고 봉황이 날아오르는 형세로 <위봉>이라 하였다고 합니다.

위봉사 보광명전

위봉사의 중심 전각으로는 위봉사 보광명전이 있습니다. 보광명전이 처음 지어진 시기는 확실하지 않으나, 정유재란 때 피해를 입어 17세기 초에 다시 지어졌고, 조선 후기에도 여러 차례 정비하였다고 합니다.

현판은 현종 4년에 보수할 당시 제작된 것으로 현재의 모습은 한국전쟁 이후 새롭게 지은 모습이라고 하죠.

보광명전의 크기는 정면 3칸, 측면 3칸으로 지붕은 팔각지붕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부분마다 굵은 목재를 사용하여 조각했으며, 화려한 단청과 벽화로 치장되어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광명전 아래로는 본존불인 석가여래를 중심으로 양옆에 문수보살과 보현보살상이 모셔져 있으며, 용과 여의주 등으로 장식한 닫집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을에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색으로 물든 단풍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답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완주의 힐링성지! BTS 따라 걷는 길!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를 소개하였는데요.

완주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힐링 길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 사진=김은희 기자

{"title":"완주 가볼만한 곳 - BTS 힐링성지 따라 걷기","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666199040","blogName":"전북특별자..","blogId":"jbgokr","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6661990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