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동 이스랏아트룸 크리스마스 아트페어에 다녀왔어요
- SNS 서포터즈 8기 김지영 -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가까이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바로 서초구 방배동 주택가에 위치한 '이스랏아트룸'인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아트페어를 진행 중이에요.
17명 작가들의 작품 150여 점을 감상 및 구매하실 수 있어요. 회화, 목조각, 철조각, 드로잉, 사진, 공예, 유리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사진으로 담아온 아트페어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이스랏아트룸 위치 및 아트페어 운영 시간
크리스마스 아트페어
💖기간: 24.12.4.(수)~12.28.(토)
💖장소: 서초대로23길 15-8 이스랏아트룸
💖운영 시간: 매일 12:00~20:00
💖입장료: 무료관람
***관람 시간은 전시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후 전시 관람 시간은 이스랏아트룸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예약을 통해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스랏아트룸 크리스마스 아트페어
조금씩 주변이 어둑해지는 저녁 시간, 따스한 불빛이 새어나오는 곳이 있었어요. 자세히 보니 그 곳이 이스랏아트룸이었어요.
밖에서 보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실내 분위기가 안온해보이더라고요. 기대를 가지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스랏아트룸 1층과 지하에서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우선 1층부터 둘러보았어요.
1층에는
강선구, 김빈, 효현재, 광합단(고성, 민혜령, 안옥현, 지원김, 하이메 페르무트) 작가님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작가님들의 작품 중 일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
1층만 봐도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작품들이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한 작품 한 작품 둘러보며 꽤 오랜 시간을 머물렀답니다.
1층 중앙 테이블에는 전시 참여 작가들의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전시회에 가면 작가 노트를 꼭 읽어보는 편인데요. 이 파일에도 설명이 자세히 적혀있어 작품을 감상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1층을 둘러보고 지하로 내려가 보았어요.
지하는 1층보다 더 넓은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지하에서는
이성민, 백연수, 김정현, 이동재, 금예진, 나드채, 여나현, 무스카리 작가님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1층과 마찬가지로 테이블 한편에 작가 파일이 마련되어 있어요. 작품을 둘러보고 작가 파일 읽으니 작품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몇몇 작품들은 다시 감상하기도 했고요.
이번에는 아홉 분의 작가님 작품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처음 지하에 들어가자마자 보게 된 작품은 이성민 작가님의 작품이었는데요. 오랜 시간 시선이 머물렀답니다. 작가노트를 보니 섭씨 1500도가 넘는 토치의 열기를 견디며 작업해서 완성된 작품들이라고 해요. 커다란 쇳덩이가 이렇게 생동감 넘치는 새로 변해 제 눈앞에 있다니 정말 신기했답니다.
(중략)
나오지 못하고 응어리진 감정을 글로 비워낸다.
글을 물에 녹이고 종이를 뭉쳐서 굳힌다.
말들은 물에 풀어주었다.
종이에 남은 흔적만 덩어리가 되어 쌓여간다
김정현 작가, 작가노트 中
일부 작품 사진만 보여드렸는데도 굉장히 풍성한 느낌이 듭니다.
한 공간에 모여있지만, 저마다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들 덕분에 굉장히 다채로운 전시를 본 것 같아 즐거웠어요. 이 중 원하는 작품은 소장할 수 있다고 해서 더욱 집중하며 보게 된 것 같아요. :-)
지금까지 이스랏아트룸에서 진행하는 <이스랏 크리스마스 아트페어>를 소개해드렸어요. 사진으로 소개 드린 작품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기간 안에 꼭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이번 전시는 12월 28일(토)까지 이어집니다.
이스랏 크리스마스 아트페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하세요
0507-1321-5471
- #서초
- #서초구
- #전시
- #미술
- #미술전시
- #미술품
- #공예품
- #이스랏
- #이스랏아트룸
- #방배동
-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아트페어
- #크리스마스전시
- #무료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