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봄봄봄, 봄이 왔어요' l 금산 금빛시장 3월 월장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축제
충남 금산군 금산읍 하옥리 335-1
충남 금산 금빛시장 일원에서 '봄봄봄, 봄이 왔어요'를 주제로 금산월장이 개최되어 가보았어요.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문화예술 축제가 열리고 있었죠.
금빛시장 앞 금산천 데크길에도 거장들의 예술작품이 전시 되고 있었어요 전통시장에 이런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니 놀라웠어요.
'기억의 틈새를 노닐다'라는 주제로 금산의 옛사진들도 전시되고 있었어요. 경제와 예술의 융합 그것이 금빛 시장의 매력이라고 생각되어요.
50년 전통의 철물점과 대장간에서는 각종 농기구를 구경할 수 있었어요.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체험과 흥겨운 주민 참여 공연, 개성 넘치는 플리마켓이 어우러져 오랜만에 활력이 넘치는 하루였어요.
금빛시장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 떠나는 특별한 미식 경험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었어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발전에도 한몫 할 것 같았어요.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에 위치한 금산시장은 4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금산의 전통시장이랍니다. 금산시장은 2018년 6월 금산시네마 개관과 함께 '청년몰 시네마켓'이라는 새로운 상점 거리를 만들어 만 19세부터 39세 미만의 사업자들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어요.
전통시장은 고리타분하다는 편견을 깨고 젊은층과 노년층의 세대간 조화를 이루고,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서 즐길 수 있는 시장으로 변화하였지요.
2019년 10월 청년몰의 인기와 함께 조성 1주년에 맞춰 청년몰 생일파티를 열고 금산 시장의 새로운 이름인 '금빛시장'으로 새 출발하였다고 해요. 젊은 층과 어우러지는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함으로써 기존의 전통시장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어요.
금빛시장의 청년몰 시네마켓에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상점들이 있는데, 지역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홍삼빵, 인삼빵, 홍삼 호두과자, 인삼잼이나 인삼식혜, 인삼약과 등 인삼으로 만든 다양한 간식도 금빛시장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랍니다.
먹거리 외에도 잡화나 책방, 요리, 예술 체험 공방 등의 다양한 점포들이 운영되고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금산군은 4월 26일 '반려동물과 함께', 5월 17일 '금빛 동화나라'를 주제로 금산월장을 연이어 개최하여 청년상인의 자생력 강화와 전통 시장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요 문화와 예술이 어울러진 전통시장의 색다른 맛과 멋을 꼭 느껴보길 바래요.
금빛시장은 먹거리와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문화관광형시장이랍니다. 먹거리 외에도 책방, 요리, 예술체험공방 등 다양한 점포가 운영되고 있고 상업적인 공간이지만 문화와 전통이 깃들어 있는 색다른 분위기의 시장이랍니다.
또한 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협동조합 ‘요리조리 협동조합’을 지난 2021년 개설해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정겨운 전통시장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금빛시장 2, 7일 장날을 기해 와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전통시장을 살리는 일에 함께했으면 좋겠어요.
금산금빛시장
충남 금산군 금산읍 하옥리 335-10
○ 먹거리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문화관광형 시장
○ 청년몰 시네마켓 운영
○ 요리조리협동조합으로 시장 활성화 도모
○ 취재 : 3월 22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금수강산 금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여행지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방문의해
- #충남관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
- #금산
- #금빛시장
- #금산여행
- #금산관광
- #금산데이트
- #금산전통시장
- #금산장날
- #금산산책
- #금산가볼만한곳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전통시장
- #충남산책
- #충남가볼만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