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가족 나들이 으뜸 명소, 봉화군 백두대간수목원| 송은주 님
가족 나들이 으뜸 명소,
봉화군 백두대간수목원을
소개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분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백두대간수목원입니다.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에 위치한 백두대간수목원 소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5,179ha의 면적으로 2018년에 개관하였습니다.
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대간 자생식물원, 단풍식물원, 관상침엽수원, 고산습원, 호랑이숲, 수변생태원, 알파인하우스, 야생화언덕, 잔디언덕, 모험의 숲 등 볼거리와 체험의 공간이 풍부한 수목원입니다.
관람요금은 어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며 할인 무료 대상자는 신분증 및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3월~10월) 09:00~17:00, 관람시간 09:00~18:00이며
동절기(11월~2월) 09:00~16:00, 관람시간 09:00~17:00입니다.
※ 무료대상은 만6세이하, 만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이며 할인대상은 봉화군민, 다문화 가정입니다.
백두대간수목원에 입장하면 실내공간에는 포토존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진관 컨셉의 포토존과 5월의 꽃을 상징하는 공간인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트램을 타고 이동하거나 도보로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이동할 수 있는데요.
따가운 햇빛을 차단해주는 우산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두대간수목원에는 다양한 희귀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알파인 하우스입니다.
세계 고산식물자원의 전시, 보전을 위해 조성된 공간인데요.
대표 수종으로는 월귤, 시로미, 노랑만병초, 카시오페 파스티기아타, 알리움 카놀리니아눔이 있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 몽골, 네팔 등 아시아 지역의 고산 및 아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희귀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5월의 따스한 햇살을 느끼며 희귀식물도 감상할 수 있는
백두대간수목원으로 가족나들이 다녀오시는게 어떠실까요.😁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송은주 님의 글과 사진입니다.
- #봉화
- #봉화가볼만한곳
- #백두대간수목원
- #가족나들이
- #봉화명소
- #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