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있다면 실내 공간에만 머무르기보다는 야외로 나가 신체활동을 하며 비타민 D도 흡수하고, 자연과 교감해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만 한 것이 없는데요, 대전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답게,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테마형 놀이터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요. 이번 기사에서는 자연체험, 과학체험, 물놀이체험이 가능한 테마 놀이터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딱따구리 소리가 들리는 보문산 사정공원 숲속 자연놀이터

대전 중구 보문산 자락에 있는 사정공원은 도심지 가까이서 숲속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특히 6월처럼 한낮 햇볕이 뜨거운 날에는 시원한 그늘이 있는 숲속 놀이터가 딱입니다.

사정공원 숲속 자연놀이터에는 영유아들이 놀기 좋은 비행기 모양의 모래놀이터와 정글짐, 밧줄타기, 짚라인 등 조금 더 큰 어린이들이 용감하게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숲 체험원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지붕이 있는 테이블과 벤치, 넓은 평상이 있어서 돗자리를 펴고 도시락을 먹기 딱 좋습니다. 화장실과 수돗가도 가까워서 편리합니다! 봄에는 벚꽃을, 가을에는 단풍을 보실 수 있고요, 여름에는 청명한 딱따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과학을 배우며 하루를 보내기 좋은 국립중앙과학관 놀이터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국립중앙과학관은 아이들이 과학을 몸으로 체험하고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실내놀이터 ‘꿈아띠체험관’, 거대한 공룡 화석이 있는 자연사관, 생활 속 과학을 느낄 수 있는 과학기술관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멀미의 방’인데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방안은 15도가 기울어져서 눈과 귀에서 보내는 신호가 달라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어린이과학관 앞에는 등나무 벤치가 있는 놀이터가 있으며, 놀이터에는 미끄럼틀, 시소, 모래사장 같은 기본 시설과 함께 원심력을 느낄 수 있는 회전기구 등 과학 원리를 적용한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여름철이면 작은 음악분수가 나와 시원함까지 더해주죠. 신나게 놀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무료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중촌시민공원

중촌동 유등천과 철길 사이에 위치한 중촌시민공원은 여름이면 ‘무료 워터파크’로 변신하는 특별한 곳입니다. 현재는 물이 나오지 않아 일반 놀이터처럼 이용할 수 있지만, 무더위가 본격화되면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이 열려요.

유명 워터파크 부럽지 않게 놀이기구 위에는 워터버켓이 있어서 양동이에 물이 가득차면 한꺼번에 쏴아아~ 하고 쏟아져 내려와서 참 재미있습니다. 놀이터 바닥은 말랑말랑한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수심도 발목 정도로 얕아 유아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대형 간이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도 있어서 초중고 학생들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 해는 아직 물놀이장 개장 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작년에는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물놀이장이 열렸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대전의 테마형 놀이터 3곳을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자연을 닮은 숲속 놀이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 놀이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물놀이터까지 대전 곳곳에는 아이들의 꿈과 웃음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참 많이도 마련돼 있음을 느꼈습니다. 아이 키우기 참 좋은 대전이쥬? 이번 주말에는 햇살 가득한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title":"대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주말 나들이 추천! 테마별 놀이터 BEST 3","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920453937","blogName":"대전광역시..","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92045393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