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가볼만한곳] 강원도 홍천 여행 문화유산 홍천성당
※2024년 11월 18일에 업로드 된 사진입니다.
강원도 홍천 여행은 인문학적 여행코스로 좋은 곳이 많아서 특색있는 여정을 즐기고 싶다면, 홍천의 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필자가 다녀온 홍천 가볼만한곳 홍천성당.
강원도 홍천 여행 문화유산 홍천 성당
안녕하세요. 잇님 여러분 고고위드 산낙지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강원도 홍천 여행, 편안한 안식처이자 문화유산인 홍천 성당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고고~♡♡♡
강원도 홍천 여행 문화유산 홍천 성당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리라는 마을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홍천 성당은 춘천교구 소속의 천주교회로 지난 2005년 4월 15일 국가등록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홍천 일대에 천주교가 전파된 시기는 확실치는 않지만 무텔 주교의 일기에 의하면 1900년 경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편 1902년 경에는 홍천군 화천면에 송정공소라는 게 설립되었고 그 뒤로 부터 약 20년이 지나 1923년 본당으로 승격되었다.
이렇게 처음 지어진 홍천 성당은 한국전쟁으로 파괴되었고 호주 출신의 크로스비 신부가 8대 주임으로 부임, 성당을 신축했고 1955년에 이르러 새로운 성당과 사제관이 완공하게 된다.
특히 이곳은 홍천 가볼만한곳 이애기 둘레길에도 속해 있는데, 이 둘레길은 시간의 창으로 만나는 길이다.
홍천 레트로 여행을 하고 싶거나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홍천 이애기 둘레길에서 만날 수 있는 여행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애기는 이야기를 뜻하는 강원도 사투리라고 한다.
홍천이 간직한 역사와 문화, 예술 등과 관련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길이다.
시간의 창이라는 기록의 틀에 연결된 이애기 둘레길에 대한 안내도 홍천성당에 오게 되면 찾아 볼 수 있어 뜻깊었다. 위 이애기 둘레길 선상에서 만나게 되는 대표적인 홍천 명소인 홍천 성당을 비롯해 홍천 미술관, 홍천 우체국, 신장대리 여관 거리, 진리 벽화마을, 당간지주까지 모두 홍천 읍내에서 느릿느릿 걸으면서 만날 수 있는 곳이기에
걷기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코스이다.
어느덧 백년의 역사를 훌쩍 뛰어넘은 홍천 성당
그 유구한 역사를 지닌 이곳은 대표적인 근대건축물로 국가 등록 문화재 제162호로 지정이 되어 있는 특색있는 성당이다.
편안한 안식처처럼 다가오는 홍천 가볼만한곳 홍천 성당의 내부의 모습이다.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기품있게 잘 정리정돈되어 있다.
1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홍천 성당의 내부를 보고 있노라니, 홍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구나를 새삼스럽게 더 느끼게 해준다.
여행자에게도 열린 공간으로 이곳은 홍천을 처음으로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이애기 둘레길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홍천성당은 추천하고 싶다.
사시사철 언제와도 이곳의 평온한 모습은 잠시 쉼을 갖고 쳐다만봐도 힐링이 되고 치유가 되는 듯하다.
조용하고 한적하며 오붓해서 혼여족에게도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홍천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가족, 연인, 친구, 동료끼리 홍천 여행을 준비한다면 홍천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하는 홍천 성당을 방문해보시길 바란다.
홍천성당 찾아가는 길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마지기로 54
문의 033-433-1026
#홍천여행 #강원특별자치도홍천 #홍천가볼만한곳 #이애기둘레길 #홍천가족여행 #홍천성당 #100년역사 #걷기좋은길 #홍천군
- #홍천여행
- #강원특별자치도홍천
- #홍천가볼만한곳
- #이애기둘레길
- #홍천가족여행
- #홍천성당
- #100년역사
- #걷기좋은길
- #홍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