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시간 전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봄 산책하기 좋은 곳, 봉화군 '백두대간수목원' | 송은주 님
봄 산책하기 좋은 곳,
봉화 '백두대간수목원'을
소개합니다.
봉화군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 있는데요 바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입니다.
호랑이의 서식지를 재현한 공간인 호랑이숲과 봄 산책로를 만날 수 있는 곳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인입니다.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대간과 고산 지역의 산림 생물자원을 수집⸱보전하며
다양한 전시와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산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관람요금은 어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며 지역주민이나 다문화가정은 50%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3월~10월) 09:00~17:00, 관람시간 09:00~18:00이며
동절기(11월~2월) 09:00~16:00, 관람시간 09:00~17:00입니다.
수목원으로 들어가기 전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호랑이의 기운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수목원으로 들어가면 천천히 걸으며 산책을 할 수 있고 또는 트램을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에는 목공예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산책로에서는 재미난 공간을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트램을 타고 호랑이숲에 가면 기세 등등한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호랑이숲 관람구역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백두대간수목원에는 여섯 마리의 호랑이가 살고 있다고 안내판에 나와있는데요
실제 방문했을 때는 한 마리의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동화책에서 보던 호랑이의 어흥 소리를 실제로 들으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기세등등한 호랑이를 보고 난 후 주변을 산책하였는데요. 정원마다 특색이 있어 걷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늠름한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는 곳, 자연을 오롯이 느끼며 거닐 수 있는 백두대간수목원으로 나들이 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송은주 님의 글과 사진입니다.
- #봉화군
- #봉화
- #산책하기좋은곳
- #최대규모수목원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호랑이숲
- #산책로
- #수목원
- #목공예체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