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역사와 정보를 배울 수 있는 태화강생태관
9월이 되어도 여전히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더위를 잠시 피하기 위해 울산의 대표적인 명소인 태화강의 역사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태화강생태관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태화강생태관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월에 새롭게 새 단장을 하고 오픈하여 울산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많은 차들이 빼곡히 주차가 되어 있었으며 울산시민들과 울주군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구영로 31
영업시간 : 화-일 (09:00~18: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 자체 공영주차장 운영 중
태화강생태관은 음악&바닥분수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음악 분수는 6월~9월, 바닥(터널) 분수는 7월~8월 중에 가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이 되며, 월요일, 추석 당일에는 미운영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무더위를 피해 가족단위의 울산시민들이 분수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면서 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태화강생태관 앞에는 나무그늘 아래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쉴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아늑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태화강생태관은 별도의 입장료를 있었으며, 일반 : 2000원, 어린이 : 1000원 요금을 받고 있었습니다.
울주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30% 할인이 되어 1400원에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태화강생태관은 현금결제가 아닌 카드결제로만 결제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꼭 카드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시실 권장 드립니다.
태화강생태관 내부는 리뉴얼한 새로운 분위기로 우아한 분수대부터 압도적으로 아름다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되어 있어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곳곳에 태화강에 관련된 물고기들의 굿즈와 장식품으로 진열이 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아 재미가 있었습니다.
주말에 어린 자녀와 함께 오면 태화강에 관한 역사와 태화강 생태계에 대해 직접 볼 수 있어 의미가 깊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1층에는 태화강 옛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생생한 그 당시의 태화강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매번 태화강에 갈 때마다 깨끗해진 놀라운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울산시민들의 노력으로 깨끗해진 태화강의 모습과 랜드마크가 된 태화강 국가정원을 보면서 절로 으쓱해집니다.
태화강에는 매번 여름에 철새들이 날아와 좋은 시간을 보내고 물고기들을 잡아먹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2층에는 태화강에서 살아가는 물고기들을 전시해놓았으며, 다양한 영장류와 어류들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공간이었습니다.
전시공간 한편에는 연어에 대한 집중 탐구하는 공간이 있어, 연어의 특징과 종류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공간이 있습니다.
출구 쪽에는 세면대가 비치가 되어 있어, 관람자의 위생에 신경 쓴 모습 또한 엿볼 수가 있었습니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가족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 교육에 오감을 자극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안에는 태화강의 역사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넘쳐났으며, 별도로 작은 동물관도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한번 기회가 되시면,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태화강 생태계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태화강
- #태화강생태관
- #울산태화강생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