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대전사랑카드 신청부터 사용법까지! 모두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전시민 여러분. 최근 기분좋은 소식이 있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서울, 경기권엔 제로페이가 있듯 대전엔 대전사랑카드라는 지역화폐 제도가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가 이번 달인 7월부터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대전사랑카드 앱에 접속해 잘 사용하고 있어요. 50만원 한도 7% 캐시백 포인트 적립이기에 어느 신용카드보다 할인을 많이 해줄겁니다. 한도를 다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서 이월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 달에 50만원 이상 소비하시는 분들은 꼭 대전사랑카드 먼저 한도 사용하시고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체크카드기 때문에 연말정산에 도움도 된답니다!
대전사랑카드 어떻게 하면 발급할 수 있을까요?
대전사랑카드는 하나은행과 협업한 카드로 카드 발급 시 하나은행 체크카드로 발급됩니다. 발급신청은 대전사랑카드 앱을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폰)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받은 뒤 해당 앱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전 지역 내 하나은행 또는 농협, 지역농협에 방문하시면 신청할 수 있어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페이에 대전사랑카드가 등록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아직 애플페이에 하나카드가 등록되지 않아 불가합니다.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인 카드를 사용하듯 사용하시면 충전된 금액에서 결제금액이 차감되며 해당 결제금액에 맞는 포인트가 적립됩니다.(7월 현재 7%) 페이류에 등록하셨다면 해당 페이로 결제하실 수도 있고 실물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실물카드로 결제하시면 알아서 차감됩니다. 다만 대전사랑카드는 선불(충전용)카드로 미리 현금으로 충전한 뒤 사용하셔야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만약 결제하는 금액보다 충전된 현금이 적다면 카드와 연결된 계좌에서 체크카드 결제하듯 돈이 빠져나가고 포인트는 쌓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 월 충전 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달에 50만원 정도는 사용한다 하시는 분들은 미리 월 초에 50만원 전부 충전해 놓으시는 것도 편리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캐시백 적립이 가능합니다. 스티커가 보이지 않는다면 “대전사랑카드 사용되나요?” 라고 여쭤보시면 사장님들께서 알려주실 거예요. 대전시 공식 입장은 연 30억 매출 미만 가게의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장이 연 매출 얼마인지 알 수는 없잖아요. 제가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스타벅스를 제외한 일반적인 가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형마트, 백화점에 입점한 가게는 대상이 아니었어요. 스타벅스는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닌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또한 성심당은 연 매출 30억 이상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어요. 손님이 많은 대형 식당 혹은 카페도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대전사랑카드의 캐시백 포인트는 대전시 예산으로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량이 예측보다 많아지게 되면 시 예산은 빠르게 줄어들어 조기 종료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2023년, 2024년 역시 조기 종료되었습니다.) 물론 7월에 재개된 만큼 예산이 소진되긴 어려울 수 있으나 세상일은 모르는 것이기에 제도가 유지될 때 많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전사랑카드
- #대전사랑상품권
- #대전사랑카드캐시백
- #대전사랑카드발급
- #대전사랑카드사용
- #대전광역시
- #대전시
-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