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OUND

JUNGGU

VOL.02 을지로

을지로 플레이맵

다시 세운 을지로의 메카

대림상가

누군가 말했다. 을지로의 시작도 끝도 대림상가에 있다고.

각종 공구업체와 개성 강한 상점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이 곳은 여러 번 돌아보고 싶은 매력적인 장소다.

감각적으로 성장한 현실과 꿈의 콜라보는 을지로 바이브의 묵직한 기둥이 된다.

1. 호랑이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도보 1분 (20m)

2. 공간을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도보 1분 (15m)

3. 대림국수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 365)

도보 4분 (170m)

4. 소요서가 (서울 중구 청계천로 160 청계상가 3층 바 390-31)

도보 5분 (170m)

5. 빠우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 361)

1. 을지로 '호랑이'가 커피를 타는 시절

호랑이

먹고 뒤돌면 생각난다는 호랑이 커피를 들어봤나. 세운상가 2층에 가장 사람이 북적거리는 곳이 바로 카페 호랑이. 을지로 세운상가를 되살릴 때 청년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아 자리잡은 이 곳은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단숨에 대림상가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후문.

2. 을지로의 인쇄, 조명, 패션 산업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곳

공간 을

을지로가 멋진 이유는 놀거리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을 충실히 해내기 때문이다. 공부도 잘하고 놀기도 잘하는 친구 같은 을지로를 느끼고 싶다면 공간을로 가자. 공간 을은 중구청이 마련한 도심산업 홍보, 체험, 전시 공간으로 조명, 인쇄, 패션 등을 비롯해 산업의 바퀴를 굴리고 있는 곳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3. 핫한 대림국수가 을지로 대림상가에서 시작되었다니

대림국수

핫하다는 동네마다 자리잡은 대림국수는 '을지로' 대림상가에서 비롯된 것이다. 대림상가에서 노동자들이 자주 먹었던 독특한 국수가 인기를 끌면서 퍼져나간 것. 그래서인지 후추가 듬뿍 들어간 진한 고기 국수를 먹고 꼬치에 생맥주까지 한잔 하고 나면 힘차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은 의욕이 뿜뿜 생긴다.

4. 철학 서점에서 지성을 소유할 용기를 가져라

소요서가

입구에 한국어를 포함한 8개 언어로 '철학이란 무엇인가' 라고 쓰여있는 소요서가는 독특한 철학 전문서점이다. 을지로의 서점답게 국내에 없는 책들을 소개하고 철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강연도 하고 출판사까지 겸하는 문화공간이기도 하다. 다양한 장르의 철학서가 모인 이 곳에서 인생에 필요한 지혜를 얻어 보는 건 어떨까.

5. 을지로에만 있다는 공구모양 도넛

빠우

빠우는 작업 용어로 금속을 연마해 광을 내는 과정을 뜻하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림상가의 정체성을 담은 도너츠 집이다. 공구 모양 도너츠를 주문 즉시 튀겨주는데 달지 않고 쫄깃해 인기가 좋다. 힘이 느껴지는 반죽에서 을지로의 독특한 기운을 꼭꼭 씹어 먹어보자.


다음회 - EP.3

(12월24일 공개 예정)

장소 리스트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울 중구청 카톡 채널/중구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title":"을지로 플레이맵 : 다시 세운 을지로의 메카 대림상가|EP.2","source":"https://blog.naver.com/junggu4u/223703870018","blogName":"서울 중구..","domainIdOrBlogId":"junggu4u","nicknameOrBlogId":"서울 중구","logNo":22370387001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