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일출 명소인 중부권 최대 '산업용재유통단지'

대덕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지만, 차마 놓치고 있는 아름다운 소재를 찾아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서 태양의 궤도가 알맞은 위치에 있어서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와 대전천변 도시고속화도로 한밭TG 사이에 있는 야산에서 일출을 담아봤습니다.

대덕구에서 일출을 보려면 대청호 삼정생태공원이나 계족산 등에서 볼 수 있는데, 도심에서 찬란한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겨울이 지나기를 기다려 드디어 촬영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계족산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보며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가능한데, 산도 야트막한 산이어서 5분만 올라가면 사진과 같은 웅장한 일출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다만, 아침 안개가 살짝 껴서 맑고 깨끗한 일출을 볼 수는 없었지만 불과 5분의 등산만으로 이런 일출을 대덕구에서 맞이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는 뿌듯함에 더욱 상쾌한 아침이 된 것 같습니다.

날이 밝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일출 시간에 맞춰서 부랴부랴 등산하느라 중간에 토끼 두 마리를 보았는데, 하산 중에 사진 촬영하려 했던 것이 토끼가 어디론가 사라져 버려서 촬영을 못 해 못내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한밭대로와 오정동시장 방면으로 가는 숲 산책로입니다. 아쉽게도 오정동시장까지의 산책로는 중간에 사유지로 인해 현재는 막혀있었습니다.

계단 몇 개만 올라가면 전망대로 갈 수 있는데, 사진과 같이 목조로 만든 계단이어서 운치도 있습니다. 어두컴컴했던 계단이 이제 아침 햇살을 받아 환해지고 있습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길목에는 작은 연못이 하나 있는데, 바위 밑에 빨간색 물고기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산업용재유통단지에는 사진과 같이 대전산업용재 체육공원이 있습니다. 이 계단을 올라 나무로 만든 계단을 올라가면 일출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미세먼지 정화 쉼터로 국내 신기술로 개발된 옥외용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로 160에 위치한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는 1990년대 말에 문을 열어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공구와 기계 부속 소재들을 판매하는 1,000여 중소업체들이 모여 있는 중부권 최대의 산업유통단지입니다.

이곳에는 각종 공구류, 계측 계량기, 전자부품을 비롯해 소모품부터 희귀 부품까지 대전 산업용재의 모든 것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필요한 부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의 매장 곳곳에서는 의뢰받은 작업을 열심히 수행하며 샘플과 대조해 보고 있는 분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들려오는 기계 작동 소리는 이곳의 활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 단지는 다양한 종류의 공구와 기자재를 한 장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도매시장으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 입주 기업들의 각 분야에 대한 경험과 깊은 지식으로 고객의 요구와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유통단지 주변에 있는 산업용재 체육공원에서 바라본 유통단지의 풍경은 인상적입니다. 옥상에 주차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주차장은 옥상(357대), 지하(648대), 지상(45대) 규모로 주차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하는 주로 입주기업들이 이용하고 방문객은 옥상과 지상을 이용하는데, 모든 상가를 넘나들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어 주차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최근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25년 2월 25일, 대덕구는 산업용재유통단지 회원을 대상으로 소통 간담회 '더 희망찬 대덕 이야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덕구 주요 시책에 대해 직접 브리핑을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산업용재유통단지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입주 기업들은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국전테크는 대전 대규모 전기자재 기업으로서 PLC, INV, 차단기, 저압부터 고압자재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30년 동안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는 다양한 업체들이 모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이 지속되어 중부권 최대의 산업유통단지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에 있는 산업용재 체육공원 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일출과 산업용재유통단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title":"대전 일출 명소인 중부권 최대 '산업용재유통단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25921398","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259213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