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시간 전
“무더위 걱정 덜어드려요”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무더위 쉼터 운영 확대
- 8월 17일까지 주말·공휴일 포함 운영…냉방·생수 제공 등 건강 피해 예방 강화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노인복지관)은 본격적인 폭염이 이어짐에 따라, 무더위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8월 17일까지 무더위 쉼터 운영 기간을 확대합니다.
노인복지관 내 무더위 쉼터는 주중뿐만 아니라 일요일과 공휴일로 확대 운영되며, 8월 1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쉼터에는 냉방이 가능한 휴게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방문 어르신에게 생수가 제공되는 등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이 이뤄집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강한 무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노인복지관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피난처가 될 수 있도록 주말과 휴일에도 쉼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폭염 속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안전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으며, 폭염 시간대 외출 자제, 수분 섭취, 휴식 등의 폭염 대응 국민행동요령 실천도 함께 당부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쉼터 이용 관련 문의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031-404-3100)으로 하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
031)310-2256
제작 | 시흥시청
- #무더위쉼터
- #폭염대응
- #시흥시노인복지관
- #노인건강지원
- #생수제공
- #냉방쉼터
- #주말운영
- #공휴일운영
- #건강취약계층
- #폭염피해예방
- #여름쉼터
- #폭염행동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