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시간 전
흙향기 맨발길에서 여름나기!
여주시민기자단|정명선기자
여주시는 올해 안에 13곳에 도비 70%를 지원받아 10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여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안전하게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흙향기 맨발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11개소는 조성이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2개소는 조성될 예정에 있다.
‘흙향기 맨발길’은 황토와 마사토를 섞어 조성한 맨발 걷기 길로,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인식 확산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조성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중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여흥동 노인회 근처인 근린공원을 찾아가 보았다.
이른 아침이었음에도 흙향기 맨발길을 걷는 여주 시민들이 다수 있었으며 그늘이 되어있어 한여름 뜨거운 햇빛도 피할 수 있어, 여름철에 많은 이들이 이용할 수 있다.
세족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여주시민들은 맨발 걷기를 한 뒤 간편하게 발을 닦을 수 있다.
일부 중증 질환을 앓는 시민들 중 맨발 걷기를 통해 병세가 호전되는 사례도 보고되면서, 현재 관내 참여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근린공원에서 만난 한 여주 시민은 “맨발 걷기를 하면서 혈압도 낮아지고, 살도 빠졌다. 매일 아침 꾸준히 만보를 걸어 건강을 되찾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현재 흙향기 맨발길이 조성 완료된 11개소는 ▲가남읍 대신천변 ▲점동면 청안쌈지공원 ▲세종대왕면 어울림공원 ▲금사면 금사근린공원 ▲북내면 주민자치센터 산책길 ▲강천면 강천섬유원지 ▲여흥동 여주근린공원 ▲여흥동 금은모래강변공원 ▲중앙동 세종병원 인근 녹지 ▲중앙동 양섬지구 ▲오학동 걷고 싶은 거리 한글마당이다. 더 많은 여주 시민들이 흙향기 맨발길 이용으로 건강해지길 기대해 본다.
<흙향기 맨발길 조성 공원 중 여흥동 여주근린공원>
#여주흙향기맨발길 #여주맨발걷기 #도심속힐링 #여주시건강프로젝트 #여주산책코스 #근린공원산책 #맨발산책로 #자연친화산책 #여주시민건강증진 #흙길걷기 #여주도보코스 #건강한여주 #여흥동근린공원 #여주공원추천 #여주시민기자단
- #여주흙향기맨발길
- #여주맨발걷기
- #도심속힐링
- #여주시건강프로젝트
- #여주산책코스
- #근린공원산책
- #맨발산책로
- #자연친화산책
- #여주시민건강증진
- #흙길걷기
- #여주도보코스
- #건강한여주
- #여흥동근린공원
- #여주공원추천
- #여주시민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