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날씨 고요하며 정감 가서 산책하기 좋은 '홈통골공원'

추운 겨울이 끝나고 포근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야외 산책을 나오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대전 대덕구에는 어린이공원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IC 근처에 숨겨진 송촌동 홈통골어린이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촌도서관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면서 주택가 사이에 있어서 산책할 겸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홈통골어린이공원은 원래 노후화된 공원이었습니다. 2021년 리모델링을 마치고 주민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뛰놀기 좋은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공원 내부 지도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데 화장실과 그네, 미끄럼틀을 포함한 조합 놀이대, 흔들이 기구와 체육시설, 파고라 쉼터가 있습니다. 정자 옆에는 송촌제1경로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미리 참고하시면 방문하실 때 더욱 편하실 겁니다.

그리고 애완동물 산책하러 오시는 분이라면 목줄은 필수로 착용해 주시고 꽃과 열매가 피어날 경우에 훼손하지 마시고 눈으로 보시면서 한밤중에는 주민분들을 위해 소음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아직 3월 초라서 꽃이 피어나지 않았지만, 형형색색으로 피어날 예정이니까 꼭 눈으로만 봐주시고 공원 내부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반려동물 배설물은 방치해두지 마시고 직접 수거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전 대덕구 산책하기 좋은 홈통골어린이공원에서는 경로당뿐만 아니라 공중화장실이 있습니다. 시간제한이 없으며 언제든지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위생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공원답게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조합 놀이대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흔들기구 뒤쪽에 자가발전 게임 운동 기구인 '스피드 레이서'가 있습니다. 신나게 페달을 밟으면서 전기에너지를 만들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으로 튼튼한 미끄럼틀과 꽃게 모양으로 앙증맞은 그네까지 있습니다. 놀이기구 앞에 앉을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아이들이 놀다가 다칠 위험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며 바닥은 비교적 푹신한 편이었습니다.

체육시설입니다. 물론 공원을 여러 바퀴 도는 것도 좋지만 운동 기구도 함께 이용하면 산책하면서 더욱 피로를 풀고 체력을 기르는 데 더욱 좋겠습니다.

대전 홈통골 어린이 공원에는 송촌제1경로당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어르신께서 이곳에 나와서 스트레칭하거나 걷기 운동하는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주택가가 많기 때문에 소음을 내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덕성맨션 반대편에는 파고라 정자가 두 개 있어서 강우나 소나기 소식이 있으면 피해서 휴식을 취하기 좋고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는 봄철에 공원 한 바퀴 돌면서 산책을 마치고 가볍게 피크닉 겸 앉아서 맑은 공기를 맡으며 담소를 나누다가 돌아가도 좋겠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다소 용맹해 보이는 고양이와 함께 동행했습니다. 날씨가 포근해졌으니까 대전 IC 인근 송촌동 산책하기 좋은 공원을 찾으신다면 고요하면서 정감이 가는 홈통골공원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따듯한 날씨 고요하며 정감 가서 산책하기 좋은 '홈통골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11729758","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117297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