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이은희입니다.

12월 1일 저희 엄마께서 90번째 생신을 맞으셨습니다.

뜻깊은 가족행사를 이천한우로 차려봤습니다.

우리 엄마 90세 되시던 날!

사람은 누구나 생일을 맞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부모님과 가족들의 축하를 받고, 나이가 들면 자식과 형제, 벗들의 축하를 받게 되죠. 이처럼 기쁜 날! 얼마 전 12월 1일 저희 엄마께서 90번째 생신을 맞으셨습니다. 조촐하지만 가족끼리 보낸 그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졸수(卒壽)란, 90세를 뜻하는 한자어입니다. 卒의 약자 卆을 파자하면 九十이 된다는 명언에서 유래했다고도 하고요. 10×9이기도 하여 구순(九旬)이라고 칭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시월 중순부터 가족 카톡방에서 엄마 생신 준비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천에 거주하는 제가 장소를 알아보고 예약하였습니다. 고민 끝에 이천 한우를 메뉴로 정하였는데요. 예약은 한 달 전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11월 1일을 알람 설정해 놓고 예약했습니다.

드디어 12월 1일!

오늘은 기쁜 날이니 가족끼리 조촐하게 식사하며 즐겁게 지내야겠죠. 그리고 마을분들에게 이천 쌀로 만든 떡과 기념 수건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떡은 평소 단골 떡집 모가 떡방앗간에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 특별히 부탁해서 떡 만드는 과정을 몇 장 찍어 봤는데 함께 보실래요? 김이 모락모락 정말 맛있게 떡이 만들어졌습니다.

기쁜 날 빠질 수 없는 우리 떡! 하얀 백설기 떡케이크는 축하한 우리 가족이 함께 먹을 거고요. 다른 떡은 마을 분들에게 나눠 드렸는데 따끈따끈 다 맛있다고 해주셨습니다.

4대가 함께 즐긴 이천 한우!

제가 메뉴를 이천 한우로 고른 이유는 특별하게 기쁜 날이니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것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한우를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임금님표 이천한우는 축산물 유통체계를 개선하여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가격을 제시하는 고품질 한우라는데요. 이천시에는 한육우는 441 농가 25,425 두수하고 이천시 누리집 작목별 현황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저희가 예약한 이천축협 한우프라자는 2024년 새로 생겨서 그런지 깔끔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매장도 300평 규모로, 218석으로 룸도 12개나 되었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룸은 4번 룸인데 가족끼리 충분히 대화하며 이제 막 돌이 된 아기까지도 편안히 지낼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음식 외 반찬이나 야채가 필요하다면 셀프 존이 두 곳이나 준비되어 있어서 편했습니다. 시설도 시설이지만 무엇보다도 식당은 음식이 중요하죠!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파불고기와 양념소갈비 정식이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엄마께서도 맛있다고 좋아하셨고 4대인 증손자인 7, 6세 어린이들도 맛있다고 추가 주문도 했습니다. 또 더 좋은 것은 식사로 이천쌀 돌솥밥이 나왔는데 모두 밥이 맛있다고 하며 숭늉까지 먹었습니다.

외지에서 온 다른 가족들이 모두 맛있다고 하니 예약한 저도 좋았습니다. 4대가 함께 먹어도 좋은 우리 이천 한우! 뜻깊은 날이라 더 의미 있었습니다.

이제 12월이니 연말 모임이 많겠죠! 연말 모임엔 이천 한우를 추천합니다.

경기 이천시 구만리로 107 2층 이천축협한우프라자

☎031 635 6692

{"title":"내돈내산, 이천한우와 이천쌀로 어머님 구순잔치 해봤습니다","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686725322","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6867253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