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따스한 봄 햇살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361


▲ 사랑공원 입구모습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따스한 봄 햇살이 충남 당진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꽁꽁 얼어붙었던 땅이 녹고, 알록달록 꽃들이 피어나기 시작하니, 집에만 있던 아이들의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었던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듯했습니다. 주말을 맞아 아이들과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차에, 당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힐링 명소, 사랑공원에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사랑공원 안내도

사랑공원은 아름다운 조경은 물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농구장까지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원이다보니 아이들이 힘껏 소리지르고 뛰어다닐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사랑공원 들어가는 길

들어가는 길부터 따스한 봄햇살을 느낄 수 있었는데 바닥이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어 아이들이 뛰어다니면서도 다치지 않을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 사랑공원 맨손운동기구

농구장 옆에는 간단한 운동기구들도 마련되어 있어, 어른들도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산책을 즐기면서 운동기구들을 통해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근처에 산다면 자주 방문해서 스트레칭을 해도 좋아 보였습니다.

▲ 사랑공원 농구장

농구장은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고 골대도 하나만 설치가 되어있었지만 주변에 공이 튀어나가지 않도록 설비가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 사랑공원 농구장 바닥

코트 바닥의 미끄럼 방지 처리도 잘 되어 있었고, 손상된 곳도 없고 쓰레기도 볼 수 없었습니다.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있어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 사랑공원 농구골대

농구 골대도 튼튼해 보였습니다. 그물망이 없이 골대만 놓여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공만 가지고 온다면 언제나 누구든 즐겁게 농구를 즐길 수 있어 보였습니다.

▲ 농구 골대 옆 정자

바로 옆에는 가지고 온 개인 짐들을 보관 할 수 있도록 정자가 있었는데 농구를 하다가 힘들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바로 보이는 어린이 놀이터

농구장에서 바로 멀지 않은 곳에 어린이 놀이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어린이 놀이터 옆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

어린이 놀이터 바로 옆에도 앉아서 쉴수 있는 벤치와 함께 천막들이 잘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 앉을 수 있는 공간에 비치는 햇빛

또한, 놀이터 주변에는 벤치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보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따스한 봄 햇살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사랑공원에 여유를 느끼면서 햇빛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아이들과 방문하지 않더라도 조용한 사랑공원의 분위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사랑어린이공원 주의사항

사랑어린이 공원 바로 옆에는 지켜야하는 수칙들도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있었는데 질서있고 안전하게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미리 같이 읽어보면서 지도할 수 있었습니다.

▲ 사랑공원 어린이 놀이기구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곳은 바로 아이들 놀이터였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깔의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아이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만들었습니다. 많이 높지는 않지만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뛰어다니면서 여기저기를 볼 수 있어 좋아 보였습니다.

▲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기구들

거기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는 놀이기구들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용수칙을 잘 지키면 재미있고 안전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 사랑 어린이 공원은 폭신한 바닥

놀이터 바닥은 푹신한 재질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넘어져도 크게 다칠 염려가 없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기구들의 마감도 둥글둥글해서 아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어보였습니다.

▲ 사랑 어린이 공원 정보

사랑공원에 대한 정보가 적힌 표지판도 볼 수 있었는데 주민들과 어린이들의 휴식을 위한 장소로 만들어졌다는데 봄 햇살을 느끼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 사랑공원 산책로

사랑공원의 주변을 전체적으로 돌 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었는데 주변에 나무들이 많아서 산책을 조용히 하기에 좋았습니다.

▲ 사랑공원 산책로2

거기에 사랑공원을 돌면서 산책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멀리 나가지 않고 간단하게 산책을 하기 좋은 공원 산책로였습니다.

▲ 사랑공원 전경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일뿐만아니라 어른들도 봄햇살을 느끼면서 아이들의 웃음 소리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주변에 이런 공간들이 더 많이 생겨서 많은 사람들이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공간이었습니다. 날씨가 더 따뜻해져도 주변에 나무들이 많아서 그늘을 만들어주고 어린이 놀이터 주변에 그늘을 만들어주는 구조물들이 많아서 여름에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당진 사랑공원

○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361

○ 시설물 : 농구장,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 주차 : 주변공영주차장이용

* 취재(방문)일 : 2025년 3월 28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더블쩡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title":"따뜻해지는 날씨에 아이들과 함께 l 당진 사랑공원","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821540440","blogName":"충청남도","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821540440,"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