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시간 전
화성 풍경 명소, 동탄여울공원 둘레길
"본 기사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가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 이현지입니다.
동탄여울공원은 오산천을 따라 구성된 넓은 근린공원으로 산책하기 좋은 둘레길이 구성되어 있어 가볍게 당일치기 여행 떠나기 좋은 장소에요.
현재 봄꽃이 하나둘 개화하고 있어 경기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명소,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화성 풍경 명소, 동탄여울공원 둘레길
동탄여울공원은 시민의 휴식처와 다양한 체육 시설을 통해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장소에요. 넓은 근린공원을 따라 걷기 좋은 둘레길이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국제 작가 정원이 있어 볼거리도 다양한데요.
현재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LH 주차장과 공원 이용객 주차 공간이 따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동탄여울공원 주차 후 내부로 들어가면 넓은 축구장이 보여요. 축구장을 따라 8레인 규모의 러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안전사고를 위해 1~6레인은 달리기, 7~8라인은 걷기 라인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러닝 공간은 안전상 자전거와 오토바이, 반려동물은 입장 불가해요. 축구장 라인을 따라 가볍게 걷다 보니 봄꽃이 하나둘 보이더라고요. 노란 산수유나무와 개화한 벚꽃 나무까지 보니 봄이 한츰 다가온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어요.
동탄여울공원은 다목적 체육시설을 비롯해 가볍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평일 중 방문하니 주변 거주자들을 비롯해 점심시간을 즐기기 위한 직장인들이 나와 운동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동탄여울공원은 도심 속 근린공원으로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기에도 좋은데요. 산책로는 보행자 전용 도로가 따로 구분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공간이에요.
당일 반려동물과 함께 걷는 분들도 보였어요. 공원 곳곳에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걷기 좋은 둘레길이에요.
동탄여울공원을 화성 풍경 명소로 추천하는 이유는 초화원과 수국원이 있기 때문이에요. 음악 분수 옆에 구성된 초화원과 수국원은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벚꽃 나무와 산수유나무로 가득해요.
만개한 벚꽃 나무를 따라 걷다 보니 피크닉 공간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늘진 공간과 단체로 이용하기 좋은 휴식 공간으로 둘레길 따라 가족 나들이 떠나보시는 걸 추천해요.
음악 분수와 동탄폭포는 아직 운행하고 있지 않지만, 뜨거운 여름이 되면 넓은 공간에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질 것 같아요.
국제 작가 정원은 넓은 잔디밭과 인공 폭포가 함께 있어 여름에 나들이 떠나기에도 좋아 보여요. 뒤로는 반석산이 보여 푸릇한 나무가 가득해 풍경 명소로 추천하는 장소에요.
국제 작가 정원 뒤쪽으로는 아직 공사 중인 모습이 보였는데요. 공사현장보다 반석산의 풍경과 개화한 벚꽃이 더 시선을 사로잡아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았어요.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 #화성
- #화성시
- #화성특례시
- #화성시청
- #화성여행
- #동탄여울공원둘레길
- #당일치기여행
- #다양한체육시설
- #가벼운운동장소
- #넓은근린공원
- #국제작가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