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전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보물 같은 공간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송촌꿈e룸 작은도서관'
대전 대덕구만 하더라도 많은 작은 도서관이 많은데 그중 하나 동춘당공원에 있는 송촌꿈e룸 작은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정말 보물 같은 공간인데, 조용히 책을 읽고 싶은 날이나 새로운 책을 찾고 싶을 때 완벽한 장소입니다.
2021년에 개관한 송촌 꿈e룸 작은도서관은 대덕구에서 운영하는 공립 작은 도서관으로 청소년을 위한 문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개성과 꿈을 발견하고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가꾸고 만들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개관한 지 4년밖에 되지 않아 시설이 깨끗하고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늑한 실내는 신발을 벗고 실내화를 신고 들어갑니다. 가장 먼저 한쪽 벽면이 접이식 문으로 되어 있어서 동춘당공원의 잔디밭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공간이 도서관이 아니라 카페에 놀러 온 것 같습니다.
책장에는 수많은 책이 분류별로 잘 구분되어 꽂혀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오면 다락방 공간이 나옵니다. 복층 다락방으로 되어 있어 4개의 공간으로 4명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만화카페처럼 기대거나 누워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촌꿈e룸 작은 도서관 내에 와이파이는 물론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어요. 또한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 이용이 가능한 큰 테이블과 푹신한 의자까지 다양한 좌석들이 있으니깐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송촌꿈e룸 작은 도서관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는데 바로 라디오 부스입니다. 이 방송국 시설에는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오디오 장비, 카메라, 조명, 마이크,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지만 누구나 회원가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카드는 대전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대전시민일 경우, 대전시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증, 주민등록등본, 학생증, 운전면허증 등)
②대전시민이 아닌 경우 - 대전시 소재 직장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원증, 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등
회원 카드까지 만들었다면 대여할 책과 회원증을 제시하고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할 수 있는 권수는 14일간 3권, 예약 및 연장은 불가합니다. 단, 방문해서 반납 및 재대출은 1번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외에 반납할 경우에는 외부에 있는 무인 도서 반납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동춘당공원 입구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공원 산책 후 독서까지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도서관
- #대전작은도서관
- #송촌동
- #송촌꿈e룸작은도서관
- #대덕구작은도서관
- #대덕구도서관
- #대전독서실
- #대전무인도서반납함
- #대전라이도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