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전
[고령 여행] 4월 가볼만 한 곳ㅣ봄꽃, 볼거리 가득한 대가야생활촌ㅣ
고령 4월 가볼만한곳 대가야생활촌에는 현재 벚꽃, 산수유, 개나리, 튤립 등 봄꽃들이 가득해요.
고령 가볼만한곳 대가야생활촌은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형상화 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볼수 있게 재현 해 놓은 곳이에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대가야생활촌 운영시간은 3월~10월 09:00~18:00 / 11월~2월 09:00~17:00이며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1월 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휴무에요. 입장료는 없으며 체험료는 별도에요.
먼저 인트로관에서는 500년전 대가야로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영상을 재미있게 볼수 있어요.
인트로관에서 영상을 관람후 밖으로 나가면 대가야국 마을이 조성되어 있어요.
어부의 집, 포목점, 주거지, 먹거리 등 자세하게 꾸며 놨어요.
각 가옥 건물마다 특색있게 꾸며 놨으니 안으로 들어가셔서 꼭 함께 둘러보세요.
대가야국 마을을 지나면 건국신화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요. 정견모주가 이비가와 부부의 연을 맺고 2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첫째가 대가야의 시초 이진아시왕 이고 둘째가 금관가야의 시초 수로왕이에요.
건국신화공원을 지나면 철기제작소 불묏골이 조성되어 있어요.
이곳에서는 대장간 체험, 단야장과의 거래, 철기유물들을 감상할수 있어요.
불묏골을 지나면 나루터 골안마을이 있어요.
골안마을에서는 대가야의 교역물품과 공예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어요.
토기공예장의 창고에서 토기이야기를 들어볼수 있으며 공예 유물들 감상할수 있어요.
인공 연못에는 뗏목도 있고 주변으로 산책로도 잘되어 있어요.
고령 4월 가볼만한곳 대가야생활촌에는 초가마을과 기와마을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요.
지금 고령 대가야생활촌에는 곳곳에 벚꽃과 산수유꽃이 만개 해서 반겨주고 있어요.
연못에는 이렇게 중앙에 물 분수도 치솟아 올라서 상쾌한 기분이 든답니다.
고령대가야생활촌 내에는 고령 어린이과학체험관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고령 어린이과학체험관과 연결되어 있는 성과 함께 벚꽃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길따라 걷다보면 곳곳에 봄꽃들이 가득해요. 벚꽃뿐만 아니라 진달래꽃도 볼수 있어요.
새로운 LOVE 조형물도 생겼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나릿골 야외 놀이터 공간이에요.
주산통문 주변을 벚꽃들이 가득해요.
주산통문을 통해서 나가면 고령 대가야캠프로 연결되는데 벚꽃이 절정일때 함께 둘러보기 좋아요.
높은 언덕에 조성된 대가야의 왕관 모양 조형물 아래로는 튤립들이 피어나기 시작했어요.
여름철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물놀이장도 있어요.
대가야생활촌은 초가지붕으로 되어 있는 건물들이 많은데 덕분에 벚꽃과 어울려 더 멋진 장소가 되는것 같아요.
아기자기 귀여운 토끼인형들과 튤립의 조화도 너무 예쁜 대가야생활촌이에요.
고령 4월 어디로 갈까? 고민될때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대가야생활촌도 좋습니다~
- #고령군
- #대구근교
- #고령
- #대가야
- #대가야생활촌
- #고령관광지
- #고령명소
- #세계유산도시
- #대가야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