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의성 전통 안계시장 오일장 방문했어요~
안녕하세요.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백은영입니다~
의성 안계시장 오일장 장날은 매월 1일, 6일인데요. 저는 오일장이 서는 날 방문해 봤습니다.
오일장이 서는 전통시장은 상설시장일 때보다 더 활기차죠! 설 명절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설 명절 장 보셔도 좋고 설 연휴 동안 아이들과 함께 전통 시장 구경해도 좋겠습니다. :)
의성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안 계 전통시장! 오일장이 서는 날 방문했어요.
의성 군립 안게 도서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안게 전통시장이 자리 잡고 있어요. 입구에는 예술이 흐르는 안계시장이라는 간판이 세워져 있어요.
배추, 대파, 상추, 당근, 생강, 알배추 등 야채들을 입구에서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전통시장의 매력은 바로 빨간색 소쿠리에 담겨 있는 야채며 과일들이 아닐까 싶어요. 소쿠리에 소분해서 판매하고 있어서 필요한 만큼의 양을 선택해서 구매가 가능해요.
사과, 귤, 키위, 방울토마토, 샤인 머스캣 등 다양한 종류의 야채와 과일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젓갈, 청국장, 고구마, 우엉, 미역 줄거리 등 난전을 펼쳐서 판매하고 있어요.
의성 안계전통시장은 안계면 용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오일장이 서는 날에는 도로 길을 따라 양쪽으로 파라솔이나 텐트를 쳐서 물건을 판매해요.
쥐포, 멸치, 건새우등 건어물과 고등어, 오징어, 동태, 갈치, 조기 등 생선코너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젓갈들도 소포장 단위로 구매가 가능해요.
생선의 경우는 현장에서 일부 손질도 해주세요. 원하는 방법으로 손질해서 가져갈 수도 있어요.
의성 안계시장 안쪽 공간은 전통시장 현대화 계획에 따라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으며 양쪽으로 식당, 미용실, 과일가게, 야채가게 등 상점들이 입점해 있어서 상설로도 운영되고 있어요.
의성을 대표하는 특산물 하면 마늘을 빼놓을 수 없죠~ 마늘을 비롯해 고추, 감자도 구매가 가능해요.
싱싱하고 탐스러운 과일은 안계시장 장날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도라지 무침 너무 좋아하는데 요리하기가 힘들어 우선 눈으로만 봤어요. +_+
겨울철 인기 간식 풀빵과 옥수수 찰빵도 판매하고 있어요.
전통시장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코너가 바로 순두부 코너죠 두툼한 손두부도 있습니다~
안계시장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판매하고 있어요. 연근, 양파, 당근,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오이, 피망, 생강, 고구마, 감자 등 정말 다양하답니다.
의성 안계전통시장 길거리 주전부리로는 핫도그, 옥수수, 어묵, 호떡을 판매하고 있어요. 호떡은 기름 가득 튀겨 내듯이 구워준답니다.
전통시장 가면 꼭 구매해서 먹는 호떡이라 안계시장에서도 하나 구매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수제 도토리묵, 옥수수빵, 손두부, 칼국수 면, 순두부 등 구매가 가능하고 두부는 현장에서 시식도 가능해요.
주방 그릇, 모자, 조끼, 벨트, 모자 등 잡화 및 악세사리,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안계시장 바로 옆에는 행복플랫폼도 있어요. 행복플랫폼에는 안계보건지소를 비롯해 공유부엌, 공유오피스, 청년창업공간, 안계행복영화관, 안계청소년센터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요.
의성 설 연휴 가볼 만한 곳으로 의성 안계전통시장 구경도 하시고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는 행복 플랫폼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안계시장
- #안계전통시장
- #의성시장
- #의성전통시장
- #전통시장
- #전통시장장보기
- #의성군
- #경북의성
- #의성
- #의성장날
- #경북의성군
- #의성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