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8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이시은입니다.

울산 남구 장생포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라는 이름에 걸맞게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즐기는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울산 대표 여행지입니다.

토요일마다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는 토요불꽃과 돌고래를 찾아 떠나는 고래바다 여행선, 고래박물관과 고래 생태체험관이 있는 곳으로. 지금은 라벤더 꽃밭이 만개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장생포 라벤더 밭에서 인생샷 촬영 성공 후, 장생포에서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저는 <장생포 문화창고>의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4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이어지는 아주 특별한 전시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수많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미술 여행을 떠나볼까요?!

장생포 문화창고 : 남구 장생포고래로 110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운영시간 10:00 ~ 21:00

052-226-0010 / 주차장 O

울산 5월 가볼 만한 곳, 장생포 문화창고의 공연은 '5월 24일 딱정벌레 양동이, 5월 31일 기다리지 말아요'가 기다리고 있어요.

입구에는 고래 포토존이 있어 방문했던 추억을 사진으로 예쁘게 인증할 수 있고요.

1층에는 안내 데스크가 있는데 이곳에서 리플릿을 제공하며, 장생포 스탬프투어함도 있습니다.

휠체어 준비가 되어있어 필요하신 분은 문의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즘 한 해, 한 해 시간이 굉장히 빠르게 흐르고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 버거울 정도로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마음이 쉴 틈 없이 분주해져 지친다는 기분이 들었을 때, 그림 한 점을 지긋이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될 때가 있어요.

서세옥, 춘파어락

저는 위 작품이 마음에 와닿아 한참을 이 앞에 서서 바라보았는데요.

꽃잎이 떨어지며 금붕어가 되어 하늘을 헤엄치는 느낌이었는데 동화적인 요소가 상상력을 발동하게 만들었죠.

'추상에 홀리고 색채에 빠지다' 전시회는 한국 근대 미술 초창기 추상미술의 선구자인 김환기 작가님 작품부터, 곽계정 작가님 작품도 만날 수 있는데요.

곽계정 작가님의 다양한 작품을 지방 도시에서는 최초로 대거 선보입니다.

한국 미술의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한눈에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로, 총 50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으니 마치 다른 전시회를 여러 개 동시에 경험하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한 작가님 작품을 보다가 옆으로 이동하면 또 다른 작가님 작품이 있다 보니, 색채가 굉장히 다양하고 표현 방식도 달라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울산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권해드리는 이유 중 하나는 이번 전시에 광복 80주년 특별 전시로, 손기정 선수의 마라톤 우승 명예 트로피가 전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1936년 베를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손기정 선수의 우승 기념 트로피가 국내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랍니다. 꼭 가봐야겠죠?!

잠재력에 비해 크게 관심을 받기 못했던 한국 현대 미술이 세계 미술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는 일제 강점기를 거쳐오며 붓을 놓지 않았던 선구자들의 노력이 쌓였기 때문이겠죠?!

울산 장생포 문화창고 6월 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특별 전시회 <'추상'에 홀리고 '색채'에 빠지다>는 예술적 자극이 필요하거나 힐링이 필요한 분, 그리고 장생포 문화특구에서의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방문 추천드립니다.

울산 남구 장생포로 놀러 오세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5월 가볼 만한 곳 장생포 문화창고 특별 전시 (~6월 8일까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70206110","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7020611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