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시간 전
서울 청년 인턴 270명 모집! 경영,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펙 쌓으세요~
청년 인턴을 국내외 유망 기업 및
국제협력기관과 매칭하는
'서울형 청년 인턴 직무 캠프'
참여자를 14일까지 모집합니다.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기업 공채가 줄고, 청년층 체감실업률도 4년 만에 최고치(16.4%, '25.2월 기준)를 기록하는 등 채용 한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좁아진 취업문에 선 청년을 위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를 운영합니다. 국내외 유망기업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올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에서 인턴 경험도 쌓고 취업도 성공하세요. |
혼란스러운 취준 과정에서 양질의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소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2024년 참여자, 인턴수료 후 해당 국제협력기관 취업
서울시는 청년인턴을 국내외 유망기업 및 국제협력기관과 매칭하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5기 참여자 270명을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유망기업에서 인턴십을 경험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첫 시작부터 현재까지 민간기업에서 894명이 인턴을 경험했고, 이 중 45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참여기업 및 기관은 ▴DHL코리아, 퀄컴코리아, 한국3M, SR 등 국내외 유망기업 77곳과 ▴주한미국상공회의소, OECD대한민국정책센터 등 국제협력기관 24곳이다.
모집 직무분야는 ▴경영사무 ▴영업・광고・마케팅 ▴국제협력 3개로 구성되며, 이중 경영사무 및 영업・광고・마케팅 분야의 참여자는 국내외 유망기업에서, 국제협력 분야의 참여자는 국제협력기관에서 일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 청년이라면 3개의 모집분야 중 1개를 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분야별 운영기관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전형, 2차 역량평가, 3차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 및 서울일자리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는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사전직무교육 ▲다양한 기업(기관)에서의 인턴십 기회 ▲성공적인 인턴십 수료를 돕는 직장적응교육 ▲인턴십 이후 취업연계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청년들이 더욱 내실 있는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인턴십 기간도 기존 3개월에서 4개월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직무캠프 참여 청년은 7~10월까지 4개월간 실무경험을 쌓은 후, 해당 기업으로의 채용연계 또는 하반기 공채 등 본격적인 취업 도전에 나설 수 있게 됐다.
국제협력 분야도, 취업연계 없이 6개월간 인턴십만 지원했던 이전과는 달리, 타 직무 분야와 마찬가지로 4개월 인턴십 후 하반기 공채 시즌을 준비하고, 연말까지 취업 연계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아울러, 성공적인 인턴매칭과 취업연계를 위해 전문 운영기관과도 협력해 참여기업(기관) 설명회, 이력서·면접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을 더욱 알차게 제공할 계획이다.
<직무별 신청 방법 및 문의처>
2025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 신청 기간 : 2025.4.1.~14. 17:00까지 ○ 신청 자격 : 18세~34세의 서울시 거주 청년 구직자 ○ 모집 분야 : 3개 직무분야/ 총 270명 ○ 모집 인원 : 경영사무 115명, 영업·광고·마케팅 115명, 국제협력 40명 ※1인 1개 직무분야 신청 원칙 |
- #청년
- #인턴
- #취업
- #유망기업
- #서울형청년인턴직무캠프
- #적응교육
- #경영사무
- #영업광고마케팅
- #국제협력
- #DHL코리아
- #퀄컴코리아
- #국제협력기관
- #취업연계
- #참여자모집
- #청년인턴
-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