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며 쉬어가기 좋은 '용반들근린공원'
대전 유성구 공원,
산책하며 쉬어가기 좋은
'용반들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산책을 하며 쉬어가기도 좋은 용반들근린공원을 소개합니다. 용반들근린공원은 유성온천역 1,2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용반들근린공원 입구에 알림판과 공원 금지행위도 작성되어 있습니다. 알림판에는 권장 산책로와 주요 시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원 금지행위도 확인하여 깨끗한 공원을 지키며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용반들근린공원의 화장실과 관리사무소가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 유모차, 휠체어 등이 올라가기 쉽도록 입구가 만들어져있고, 자전거 보관함도 설치되어 있어 잠깐 자전거를 두고 화장실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공원의 화장실에는 안심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화장실을 이용했습니다. 또한 아동 겸용 변기커버, 기저귀 갈이대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릇푸릇 해진 나무 사이로 산책로가 있습니다. 공원 사이사이로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았습니다.
용반들근린공원에는 야외무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연이 열리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야외무대에서 걸음을 조금 옮겨보면 쉴 수 있는 벤치와 유성을 소개하는 벽화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유성의 역사, 유명한 유성온천 소개, 관광지, 유성을 상징하는 심볼 등의 정보를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을 하며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유성구를 더 알아갈 수 있는 재밌는 벽화였습니다.
산책로를 쭉 걷다 보면 체력단련장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용반들근린공원의 체력단련장의 재미있는 점은 운동 기구들이 한쪽에 모여있지 않고 산책로를 따라 하나씩 설치되어 있습니다.
걸음을 옮길 때마다 새로운 운동기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기구들이 나올지 하나씩 사용해 보며 걸음을 옮겨보는 게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용반들근린공원만의 사랑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며 쉬어가기 너무 좋은 공간입니다.
용반들근린공원의 사랑채는 사용자에 의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곳입니다. 이용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꼭 깨끗하게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사랑채의 내부에는 의자와 테이블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돗자리 없이 피크닉 오기 딱 좋은 곳입니다. 푸릇푸릇 한 공원의 풍경을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쉼을 즐기기 더욱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사랑채 옆에는 음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와 화장실이 있는 건물 뒤쪽에 안심벨이 설치되어 있어 안정감도 받았습니다.
나무들이 풍성한 여름, 용반들근린공원에서 산책하며 초록의 식물들을 통해 바쁜 일상 속 쉼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대전산책
- #유성구공원
- #대전반려견산책
- #용반들근린공원
- #봉명동산책
- #유성온천역
- #봉명동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