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한눈에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수통골에 위치한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유성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은 2023년 11월 개관하여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계룡산 국립공원의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한눈에 알기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은 계룡산 수통골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박물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에서 17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점심 휴게시간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박물관 내부로 들어가면 국립공원 생물표본 특별기획전2024년 5월부터 9월까지 상설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상설전시실로 가는 복도에는 국립공원공단 복원 사업 및 국립공원의 자연과 문화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는 호기심과 더불어 지식도 쌓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반대편에서는 우리나라의 국립공원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지역에 위치한 국립공원을 지도를 통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지도 옆으로는 ‘한국의 국립공원 제도 도입’, ‘제도의 도입과 갈등, 그리고 소통’, ‘공원 전문 관리기관 국립공원공단’, ‘보전과 관리, 지속 가능한 이용’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있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 상설전시실 내부에는 특별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국립공원 생물표본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표본들이 실물과 너무 비슷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었습니다.

상설전시실에서는 특별기획전 이외에도 ‘사람, 자연을 만나다’, ‘나라를 지키다, 산성과 봉수’, ‘사찰과 사찰림, 자연과 종교’, ‘도자기를 굽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품과 함께 설명이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 옆에는 수통골 미로공원이 위치하고 있었는데 계룡산의 깃대종인 호반새와 수통골 대표 생물종인 이끼도롱뇽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하였다고 합니다. 박물관을 방문한 후에 아이와 함께 미로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았습니다.

미로공원을 지나면 수통골 탐방로로 이어지는데 평일인데도 나무 그늘 아래서 걷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전날 비가 많이 내려서 옆으로는 시원한 계곡 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과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수통골 탐방로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

운영일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운영시간 : 10:00 ~ 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휴게시간 : 12:00 ~ 13:00(1시간)


{"title":"대전 유성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한눈에 '계룡산 국립공원박물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22340184","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2234018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