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감성과 연말 분위기를 담은 대덕구 여행지 '동춘당 역사공원'
겨울 감성과 연말 분위기를 담은 대덕구 여행지 '동춘당 역사공원'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가며, 겨울만의 특색있는 여행지를 찾게 됩니다. 대덕구 가볼 만한 겨울 여행지로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추위에 움츠러들기보다는 가벼운 움직임으로 대덕구의 문화유산까지 볼 수 있는 대덕구 여행지 이번에는 동춘당 역사공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동춘당 역사공원 입구에는 송준길 시호교지와 송준길 선생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동춘당 문화재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어서 공원에 깃들은 배경도 알 수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의 동춘당 역사공원을 오가는 입구 쪽에는 동춘당을 알리는 야간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1월 29일 불을 켠 동춘당 역사공원의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점도 겨울의 특색입니다.
대덕구 동춘당공원의 겨울 풍경은 도심 속 역사 문화를 계절의 변화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계절 흐름에 따른 풍경으로 녹색 빛을 띠던 숲에서 차츰차츰 색이 옅어지기도 하고, 잎이 떨어지기도 하여 겨울만의 특유의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대덕구 역사 문화 여행지 속에서 겨울 분위기를 찾을 수 있는 곳을 향하여 걸었습니다. 지난달 점등된 조명 경관을 찾아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동춘당 역사공원 내 벤치 주변으로 있는 꽃 형상의 조명과 나비 형상의 조형, 행운의 뜻을 염원해 볼 수 있는 '럭키비키' 이색 포토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덕구 소대헌·호연재 고택이 있는 방향으로 걸어가니 흔들 벤치와 그 주변으로 꽃 조형물까지 이어져 있어 겨울의 추위 속에도 꽃길을 걷는 듯한 기분도 일었습니다.
동춘당 역사공원 내에서 만날 수 있는 야외 조명등이 설치된 곳에는 낮에는 특색 있는 조형으로 공원 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대전 역사적 문화유산의 자취를 느껴 볼 수 있는 여행지 동춘당이 있는 곳 주변으로는 전통적인 건축물의 형태를 표상화한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간에는 빛을 발휘하며, 더욱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대덕구 겨울 여행지로 역사기행을 해 볼 수 있는 대전 회덕 동춘당에 대한 소개와 축소 모형이 있기에 동춘당 건축물을 직접 보기에 앞서 건축의 구조 및 특성을 헤아려 본 후 동춘당을 관람했습니다.
겨울 여행지 동춘당 역사공원에서 마주한 빛의 거리의 순간들을 담아 보았습니다.
2025년 다가오는 한 해는 어떤 꿈과 소망을 담은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덕구 동춘당 역사공원 속 다양한 조명 경관 토끼 형상과 붉은 장미를 표현한 공간도 눈길이 갑니다.
붉은 장미가 있는 조경 길을 따라 걸으면 연못과 이어진 정자에 시선이 닿습니다.
동춘당 건축적인 아름다움과 조선시대 문화유산의 한 부분을 감상해 볼 수 있는 대덕구 겨울 여행지에서 특별한 포토존과 조명 경관까지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동춘당
- #동춘당역사공원
- #회덕동춘당
- #대덕구여행
- #대전여행
- #겨울여행지
- #동춘당공원
- #대전역사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