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벚꽃 명소

전국에서 들려오는 벚꽃 소식에 여행을 언제 가야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드디어 전북특별자치도에도 벚꽃이 만개를 했습니다.

정읍을 시작으로 전주, 부안, 김제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벚꽃이 있는 군산까지 개화를 했습니다.

오늘은 벚꽃 나들이 가면 좋은 곳으로 전북특별자치도의 벚꽃 명소 중 한 곳인 군산 월명공원 벚꽃과 은파호수공원 벚꽃 소개해 드리니 보시고 많이 찾아 주세요.

전북특별자치도의 벚꽃 명소인 군산은 진해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벚꽃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특별히 벚꽃축제가 열리지는 않지만 은파호수 공원에서 벚꽃 버스킹이 열리고 야시장도 운영을 해서 방문하시면 공연과 함께 아름다운 벚꽃 구경할 수 있어요.

군산 벚꽃은 우리나라 최초의 포장도로인 전주 군산 간 지방 도로에 벚꽃이 만개하면서 알려졌으나 지금은 도로 확장공사로 많이 훼손돼서 차량 통행으로 위험한 도로보다는 안전한 월명공원이나 은파호수공원을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군산시 벚꽃 명소 - 월명공원

군산 벚꽃 명소인 월명공원은 군산시 도심 한복판에 있는 시민공원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 좋은 군산시민의 휴식처입니다.

월명공원은 5개의 산을 하나의 공원으로 연결하여 면적도 넓지만 공권 곳곳이 울창한 산림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한여름에도 그늘이 있어서 운동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월명공원에서 가장 화려한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수시탑부터 해망굴 입구까지입니다.

벚꽃 구경 가실 분들은 해망굴 앞 공영 주차장이나 말랭이마을 뒤편 해신동3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많이 걷지 않아도 충분히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입구에는 근대문화유산 184호로 지정된 해망굴이 있으니 함께 구경하고 가세요. 일제강점기 수탈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해망굴은 조선인 노동자들의 힘든 노동으로 만들어져 더 의미가 있는 문화유산입니다.

월명산은 군산시의 구불길과 전북별자치도에서 지정한 전북천리길이기도 해서 시간 되시면 벚꽃 구경하며 걸어보라고 추천해 드려요.

오늘 벚꽃 구경은 해망굴에서 출발 이인식선생님 동상 앞에 있는 작은 전망대, 해병대 전적지탑, 수시탑 순으로 돌아 본 후 말랭이 마을을 돌아보고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입구에서부터 계단이라서 살짝 놀랐지만 계단이 많지 않아서 쉽게 오를 수 있었어요.

운동과 산책을 동시에!

도시 속 힐링공원

계단을 다 올랐으면 오른쪽으로 가셔야 독립운동을 하신 이인식 선생님 동상과 전망대에서 동백대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각종 기념비도 서 있으니 잠시 시간 내서 비석을 세운 의미도 새겨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아름다운 군산 벚꽃을 좀 더 가까이 만날 수 있습니다.

전북의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춘고 이인식 선생님 동상입니다. 춘고 이인식 선생님은 3·1운동 당시 학생 대표로 참가한 것은 물론 전 재산을 독립운동자금으로 기부하셨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군산시 임피면에 중학교를 세워 교육자로서 국가의 발전 매진하신 분입니다. 1962년 정부는 선생님의 공을 인정하여 건국공로훈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군산 월명공원에는 우리나라 해병대의 첫 전투이자 승전보를 기념하여 세운 전적비가 있습니다. 한국전쟁 중 처음 만들어진 대한민국 해병대는 군산 장항 이리 지구 전투 승리를 통해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어 지금의 무적해병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적비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군산 벚꽃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수시탑 벚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월명공원 수시탑은 군산시의 발전을 위해 1968년에 월명공원 정상부에 세운 상징 기념탑입니다.

군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을 만날 수 있는 월명공원은 일제강점기 처음 만들어진 오랜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한국전쟁 때는 북한군이 월명공원의 해망굴을 기지로 사용해서 미군의 폭격을 받아 대부분 파괴되었다고 하는데 전쟁 이후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지금처럼 아름다운 공원이 되었다고 하네요.

수시탑 앞으로는 바다조각공원이 있어 잠시 작품 감상하며 쉬었다 가기 좋았습니다.

월명공원은 오래된 벚꽃나무와 젊은 벚꽃나무가 섞여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번 주말 데이트할 곳, 가족 여행할 곳 찾으신다면 아름다운 벚꽃이 파란 하늘을 수놓아 멋진 포토존을 만들어주는 월명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아름다운 호수와 벚꽃이 있는

은파호수공원

군산에는 월명공원 외에도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한곳 더 있는데 누구나 다 아는 은파호수 벚꽃터널입니다. 아름다운 호수를 따라 만들어진 벚꽃길은 봄이 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터널을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은파호수는 월명공원과 더불어 운동 겸 산책하기 좋아 군산시민들이 즐겨 찾는 호수 공원입니다. 들어오는 도로에는 벚꽃터널이 만들어지고 호수 중앙을 가로지르는 물빛다리와 음악 분수까지 있어서 특히 젊은 분들이 데이트하러 많이 찾는 벚꽃 명소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전북특별자치도의 벚꽃 명소 중 군산시 월명공원과 은파호수공원의 아름다운 벚꽃터널 소개해 드렸습니다.

군산 벚꽃은 주초 개화를 시작해서 주말이면 만개할 것으로 짐작이 되니 전북으로 벚꽃여행 오셔서 소중한 추억 만들고 가세요.




글, 사진 = 박순배 기자

{"title":"전북 가볼만한 곳 - 군산 벚꽃 명소 월명공원","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832389658","blogName":"전북특별자..","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8323896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