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힐링 산책길,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 + 못안저수지 데크길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한가롭게 산책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 #불고기팜농어촌테마공원 #못안저수지 입니다.

울주군은 전국에서도 손꼽히게 품질 좋은 한우를 생산하는 곳으로, '한우'를 테마로 한 공원은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게 조성한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은 평화롭고 자연도 아름다워 산책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오랜만에 공원을 방문하여 한 바퀴 둘러보았습니다.

울주군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

2017년에 준공된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은 못안저수지를 주변으로 하여 산책로, 전망대, 어린이놀이터, 한우테마관 등이 조성되어 있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여름엔 물놀이장이 오픈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이 몰리는 곳이죠.

지역적으로 다소 동떨어져 있다 보니, '여행'을 목적으로 찾아오기엔 다소 거리감이 있는 공원이긴 하나,

주민들의 생활체육 장소, 어린이들의 놀이공간, 힐링 산책길 등으로는 활용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일단 널찍한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다는 것이 첫 번째 장점입니다.

무료로 주차할 수 있고, 바닥 잔디도 항상 짧게 깎여서 있어 관리되고 있다는 인식을 받게끔 합니다.

공원 내에는 가볍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밭과 테이블, 파라솔 등이 있습니다.

하늘 깨끗하고 공기도 맑아서 날이 따뜻할 땐 돗자리 펴고 낮잠을 자고 싶기도 합니다.

온통 푸릇푸릇한 색감으로 뒤덮여 있다 보니, 눈도 휴식을 취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 심신도 여유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여름엔 물놀이장으로 변신하는 어린이 놀이터도 이렇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과 무관하게 항상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봐왔었는데, 특히 여름엔 인파가 상당히 붐빕니다.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공간인 만큼,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원 바로 옆에는 못안저수지가 있고, 공원과 저수지 사이에는 트래킹 할 수 있는 산책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걷기 편하도록 바닥 마감도 아주 잘 되어 있고,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운동 삼아 방문한 주민들은 이곳에서 파워워킹하며 체력을 단련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으니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원 내에는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우테마관 전시 공간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한옥 형태로 만들어졌고, 24시간 상시 개방되어 있어서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한우를 잘 먹기만 할 뿐, 울주군 한우에 대해 깊은 지식은 없는 편인데요.

이곳에서 '한우'의 A to Z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한우테마관 내부로 들어가면, 중간에 로비가 있고, 별도로 전시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전시실에서는 한우의 개념과 특성, 우리가 먹는 소고기의 부위별 특성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소고기라곤 '마블링' 밖에 몰랐던 저도, 이곳에서 새로운 '한우' 정보를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전시실 중앙에는 소고기 부위를 좀 더 시각적으로 설명하기 위하여, 소의 단면도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평소에는 볼 일이 없는 그림이다 보니, 이참에 아주 꼼꼼히 들여다 봤습니다.

참고로 한우테마관 뒷편에는 '한우직판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1층엔 울산 축협한우 판매장이 있고, 2층에는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도록 고깃집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한우직판장'은 2025년 12월까지 영업한 후, 영업중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접근성 문제로 이용하기에 편치 않았던 것이 큰 문제였을텐데요.

현재 이 건물을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못안못 둘레길 산책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 바로 옆에는 못안저수지가 있습니다.

매우 잔잔하여 하늘과 주변 풍경이 수면에 반사되는 모습이 굉장히 아름다웠는데요.

공원이 조성될 당시, 이 저수지도 생태공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커다란 연꽃지를 조성하고 수상데크 산책로를 만들었습니다.

수상데크 위에는 초승달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고, 데크길 양쪽으로 수련과 물억새가 가득했습니다.

산책하는 동안 구경할거리도 있고, 자연으로 빼곡해 힐링하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못안저수지에 만들어진 생태관찰로는 저수지를 관통하여 반대쪽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자연환경 관찰도 하고, 산책이 가능한 길입니다.

저수지 주변으로 별도의 트래킹길이 조성되어 있으니, 저수지 뷰 구경하며 걷기에 좋습니다.

현재는 빼곡하게 자랐던 연잎들이 져서 황토빛 잎사귀가 무성한 상태였습니다만, 여름엔 반짝이는 초록빛 연잎으로 가득합니다.

시기에 따라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일부 길에는 포토존과 정자가 있으니, 느긋하게 쉬었다 가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힐링하러 가기 좋은 한적한 여행지, #불고기팜농어촌테마공원#못안저수지 살펴보았습니다.

공기도 맑고 자연도 아름다운 곳, 방해 받지 않고 한가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울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주군 힐링 산책길, 불고기팜 농어촌테마공원 + 못안저수지 데크길","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681057980","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68105798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