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는 실물 고래 골격과 포경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고래박물관을 필두로 국내 최초 돌고래 수족관을 보유한 고래생태체험관까지 그야말로 고래도시 다운 면모를 살필 수 있는데요.

고래뿐만 아니라 4월부터 장생포 오색수국정원의 마법 같은 선물인 꽃들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꽃을 보러 가다 작지만 알찬 고래놀이터를 만나게 되어 소개할까 합니다.

고래 박물관은 주차장이 여기저기 있어 주차 걱정이 없답니다. 고래놀이터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2에서 제일 가까워요.

사진 찍은 곳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1입니다. 고래문화마을 매표소가 있는 곳으로 고래 놀이터까지는 5분 정도 걸어가야 한답니다.

고래놀이터에 설치된 놀이기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해 설치된 것이랍니다. 보호자분들은 잘 지켜봐 주세요.

또한 심한 소음 또는 악취가 나게 하는 등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위는 금지예요.

고래놀이터는 남구 매암동 235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제가 방문한 4월 4일은 벚꽃이 활짝 피어있었습니다.

4월 말에는 겹벚꽃이 필 거에요.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도 귀여운 고래 모양이네요.

5월이면 고래놀이터 뒤쪽으로 보라색으로 물든 라벤더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6월~7월이면 수국으로 물들어 꽃구경하기 좋은 장생포랍니다.

놀이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시소와 그네가 있고요. 위험하게 타지 않도록 보호자분들이 잘 살펴봐 주세요.

고래놀이터의 메인 놀이 기구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조합놀이대입니다. 귀여운 고래 모양을 하고 있고 뒤에는 꼬리까지 뿅~하고 나와 있어요.

배 모양을 하고 있는 조합놀이대는 꼬불 미끄럼틀, 일자 미끄럼틀 등등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고래놀이터에서 놀다 보면 모노레일도 볼 수 있답니다. 속도가 빠르지 않아 사진 찍기도 좋아요. 직접 타 보면 더욱 즐겁답니다.

스피드 레이서 친구와 게임을 할 수 있는 놀이 기구도 있답니다. 페달을 빠르게 돌려 먼저 도착하면 이겨요. 예전에 아이와 해 본 적이 있는데 은근 힘들더라고요.

예전에는 보호자들 쉴 수 있는 벤치가 꽤 많았는데 정리를 한 것 같아 조금은 아쉬웠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 장생포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작지만 알찬 고래놀이터, 벚꽃도 활짝 폈으니 꽃구경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놀이터에서 조금 걸어가면 바다 뷰와 함께 포토존이 있습니다. 인증샷도 꼭 남기시고요.

4월 벚꽃 구경 실컷 한 것 같습니다.

5월에는 보랏빛 물결 라벤더를 6월~7월에는 여름꽃의 여왕 수국 & 버베나 보러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고래 놀이터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title":"[블로그 기자] 벚꽃 활짝 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고래놀이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24847893","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248478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