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이자 힐링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울산 남구 청소년차오름센터입니다.

저도 직접 가기 전까지는 이런 곳이 있는 줄을 몰랐는데 아주 별세상 같더라고요.ㅎㅎ

그러면 울산 남구 청소년차오름센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남구 청소년차오름센터

- 위치 : 울산 남구 법대로 81번길 1(옥동)

- 이용 시간 : 화~금 : 10:00 ~ 21:00 / 토 : 10:00 ~ 20:00 / 일 : 10:00 ~ 18:00

휴관일 : 월요일, 공휴일

- 전화번호 : 052-275-1388

청소년이 마음껏 상상하고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사랑의 공간인 남구 청소년차오름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차오름센터에서는 청소년이 지닌 자질과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찾아보며 힘차게 차오를 수 있도록 민족의 선각자 도산 안창호 선생의 숭고한 정신과 교육적 사상을 접목시켜, 덕ㆍ체ㆍ지의 균형을 이뤄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기도 합니다.

확실히 시설도 그렇고 공부가 아닌 다른 걸로도 도와준다는 말이 이해는 가더라고요. ^^

위에도 적어놓았지만 차오름센터의 휴관일은 월요일이며, 화~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평일과 주말 마감 시간이 달라지니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층부터 4층까지 알차게 꾸며져 있는 차오름센터를 층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같이 갔는데 아이들은 이곳에 엄마랑 몇 번 와봤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말을 안 해도 척척 어디로 갈지 다 정해져 있었습니다. 나중에서야 안 건데 오락을 하러 올라가더라고요. ㅡㅡ;;

1층은 위드 카페, 꿈차 활동실, 놀차 활동실, 벅차 활동실과 도서관이 자리해 있습니다.

빈백도 마련되어 있어서 좀 더 우리 아이들이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추워서 그런지 실내 활동을 하는 아이들이 많아 활기찬 모습이었습니다.

좋은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도 이용객이 없으면 무용지물인데, 많은 아이들이 방문해 시설을 활용하니 왠지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2층은 날쌔다 체육관, 참되다 교육실, 믿뿌다 교육실, 반가워 사무실, 심쿵 심쿵 상담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차오름센터에 대해 알아보다 보니 시설의 이름들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것 같은 느낌이라 새롭고 유익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날쌔다 체육관은 제법 큰 공간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며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실내에 마련되어 있어 좋아 보였습니다.

다음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운동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오지만 누가 몇시에 이용하는지 입구에 있는 책상 위 기록지에 적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3층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로써 밀익는 제빵실, 3D프린터실, 메이커 강의실, 유명할 미디어실, 어떻게든 목공실, 파송송 요리실, 실실공실, 어서와 사무실이 자리해 있었습니다. 다른 층에 비해서 좀 한산한 느낌으로 주로 수업을 해야 하는 공간이라 그런 듯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 본인이 무엇에 관심이 있고 무엇이 하고 싶은지 체험을 해볼 수가 있는 곳으로 아주 그만이었습니다.

중2 우리 아이는 저랑 다니면서 자기도 이 층에서 한번 수업을 들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정작 하라면 안 하면서 말이죠.ㅋㅋ

목공실과 요리실은 저도 이용해 보고 싶어질 정도로 아주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들으며 신나게 실습할 모습을 상상해 보고서는 미소가 은은하게 지어지더라고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공간인 4층의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진짜 끊임없이 들어오고 빠지고, 들어오고 빠지고 하더라고요.

나스타 노래방, 너스타 노래방, GG 플레이존, 차DOL밴 밴드실, 빙그레 댄스 연습실, 무한 웹툰실, 동아리 활동실이 자리해 있었습니다.

노래방에서 노랫소리도 들리고 밴드 연습실에서는 드럼 소리부터 해서 기타 소리도 들렸고, 댄스 연습실에서는 청소년들이 열정적으로 춤을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안쪽으로는 보드게임을 할 수 있게 동그란 모양의 책상으로 꾸며져 있어 제일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보드게임을 좀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갖추어 놓은 것 같았는데 아주 괜찮은 생각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4층의 하이라이트인 플레이존은 많이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조그마한 오락실을 옮겨놓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이 큰 TV로 연결되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가 있었으며, 진짜 오락실에 있는 오락기 같은 게임기가 두 개가 있었습니다.

우리 부부는 청소년은 아니었지만 한판 해보았는데 재밌더라고요.

진짜 한 판만 해보고서는 뒤에 줄 서 있는 청소년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저희는 청소년은 아니니깐요. ㅎㅎ

우리 집에 있는 초등생은 이곳으로 부리나케 올라가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청소년을 위한 울산 남구차오름센터. 어떠셨는지요???

청소년의 꿈이 자라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수련관답게 아주 재밌고 활기찬 프로그램들로 가득 찬 차오름센터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좋은 곳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청소년을 위한 울산 남구 차오름센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774492065","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77449206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