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시간 전
빼어난 경관으로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대청댐'
빼어난 경관으로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대청댐'
오늘은 대전 대덕구 봄나들이하러 가기 좋은 곳 대청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청댐은 대전과 충북 청주시 사이에 있고, 저수용량이 14억 9천만 톤에 이르러 중부권에서는 충주호 다음으로 큰 호수라고 합니다. 홍수 피해 경감, 농업용수 및 생활용수 공급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빼어난 경관까지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대청댐은 대전시티투어 순환 투어(물빛 대전)의 코스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시티투어는 일요일만 운행하며투어 버스를 이용하실 분은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시티투어 승강장 주변으로 벚꽃이 만개해 있어 대청댐은 대전 벚꽃 명소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서 대청댐 정상 광장까지 가는 길은 가파른 계단과 무장애 길로 나뉩니다. 무장애 길은 휠체어도 이용이 가능하며 대형 애완견을 제외한 반려동물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정상에서는 다목적광장, 물문화관, 국토 종주 자전거 인증센터, 산책로, 사랑의 자물쇠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대청댐 포토존이 위치한 다목적 광장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대청댐 자연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수상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014년에 열린 대회 작품들이지만 동심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산책로 끝에는 공도교가 있습니다. 공도교 개방 시간은 3월부터 10월까지는 10시부터 18시까지이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10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공도교 이용 시 금지 사항과 주의 사항은 꼭 읽어보시고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공도교 위에서는 시원하게 펼쳐진 대청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대청댐 글자가 있는 포토존과 액자 느낌이 나는 포토존이 나란히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포토존 뒤로 보이는 대청호의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포토존 옆으로는 대청호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일출, 야경, 계절별 풍경 등 대청댐과 대청호의 모습을 멋진 사진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대청댐 정상에는 대청댐 물 문화관이 있습니다. 대청댐 물 문화관은 수자원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학습 문화공간으로 10시부터 17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는 금강 종주 자전거길 종합 안내판이 있었고 자전거 국토 종주 인증센터도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계단으로 내려가면 대청호를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산책로가 이어지며 산책로 중간에는 사랑의 자물쇠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대청댐 정상 광장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으며 주차장에서는 다양한 봄꽃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티투어 버스나 자전거를 이용해서 방문이 가능하며 대전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대전 봄나들이하러 가기 좋은 곳으로 대청댐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대청댐
- #대덕구대청댐
- #대전물문화관
- #대전드라이브
- #대전드라이브코스
- #대전데이트코스
- #대전걷기좋은곳
- #대전산책
- #대전명소
- #대덕구명소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봄나들이
- #대전봄나들이추천
- #대전피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