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물놀이터 겸비한 오정근린공원 '준공식' & '식목일 행사'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한 오정근린공원이 드디어 올해 2월에 공사를 마치고 식목일 이틀 앞둔 4월 3일,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 대덕구청 공무원들이 모여 준공식을 하며 축하했습니다.

​오정근린공원은 그림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대화중학교 골목으로 올라가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오정근린공원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물놀이장을 겸한 어린이 놀이터를 만들어서 매우 어린이 친화적인 공원입니다.

​이날 오정근린공원 준공식 행사에는 위와 같이 앰뷸런스도 한 대 대기하면서 안전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대화동 주변의 어린이집에서는 유아들이 선생님 손을 잡고 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유아들은 나무 심기 체험까지 한다고 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외부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인데 미세먼지를 피하고자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많았습니다.

​대화동과 오정동이 접한 곳, 대화중학교와 대화초등학교가 있는 곳에는 작은 산이 하나 있습니다. 지도상에서 보면 작은 산은 동서로 길게 누워있어서 산의 남쪽은 오정동이고 북쪽은 대화동입니다.

한밭대로가 동서로 지나고 있는 남쪽이 오정동이고 북쪽이 대화동이라고 보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이 산에서는 오정동이 더 큰 면적을 차지하고 대화동은 이 작은 산의 북쪽 일부이기 때문에 이 산에 조성한 공원의 이름이 오정근린공원이 됐습니다.

출처 : 오정근린공원 계획 자료

공원녹지과장의 경과보고에 의하면 이곳은 1986년에 완충녹지로 결정됐다가 2006년에 근린공원으로 변경됐다가 2016년에 공원 조성 절차를 고시했다고 합니다.

도시 관리 계획에 의해 오정근린공원을 조성하기로 했는데, 유물 발굴 등의 조사 등을 하고 사유 토지에 대한 보상(130억 원) 사업 절차까지 완료된 것이 2020년 12월이었고 2022년 7월부터 공원 조성계획 용역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

드디어 2024년에 대전광역시에서 40억 원을 들여서 공원 조성 공사를 시작했고, 드디어 올해 2월에 어린이 놀이공원부터 산책 코스를 포함한 모든 공원의 조성을 끝내고 이날 준공식을 하게 됐습니다.

​여러 차례에 걸친 주민회의 끝에 물놀이장, 잔디마당, 다목적구장과 무장애 산책로를 포함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연출했다고 합니다. 공원 안에는 이팝나무, 배롱나무 등 계절별로 꽃을 보면서 기존의 산림과 조화되는 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

이날 공원 준공식에는 제80주년 식목일 행사를 겸하면서 남천, 화살나무, 영산홍 등 추가 식재를 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공원 조성의 경과보고를 끝내는 순간 어린이놀이터 물놀이 공원의 물을 작동시키면서 현장에서는 탄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다음으로 나무 심는 요령에 관해 설명을 들은 후 조별로 미리 구획이 나눠진 곳으로 나무를 심으러 이동했습니다.

나무를 심고 다시 어린이공원으로 돌아온 시민들은 유아를 포함해서 모두 공기정화 식물을 한 포기씩 받았습니다.

날씨가 덥지만, 어린이공원의 물놀이 시설이 작동하기 시작할 텐데 그날이 기대됩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하는 모습을 다시 보러 가야겠습니다.



{"title":"어린이 물놀이터 겸비한 오정근린공원 '준공식' & '식목일 행사'","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21750561","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2175056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