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당진도서관에서 만나는 5대 당진지역 서점 북큐레이션
당진도서관에서 만나는 5대 당진지역 서점 북큐레이션
당진도서관에서 당진의 지역 서점을 만나보세요. 2025년 5개 지역 서점과 함께하는 북 큐레이션이 진행됩니다.
당진도서관은 당진교육청 소속의 도서관입니다. 1974년 당진 국립도서관으로 개관하였으며 2014년 채운동 구 교육청 부지로 이전, 현재에 이릅니다.
총 3층 규모이며 1층은 어린이, 유아자료실, 2층 일반자료실 3층 다목적실입니다.
충청남도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이용 시간 평일 09;00~19:00 / 토요일 09:00~17:00 ( 매주 일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당진시 서부로 266
1층은 어린이와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린 열람실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서고가 나란히 하네요.
엄마랑 아기랑 함께하는 유아열람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즐기는 어린이열람실, 당진교육지원청 학교 밖 돌봄교실로 구성되었네요. 평일 오전 아이들이 유치원 또는 학교에 있을 시간으로 도서실은 무척이나 한산합니다.
1층 어린이자료실 내 유아열람실에서는 사계절 그림책 놀이터가 안내됩니다. 대상은 5~7세 유아 10명이며 3월 8일 ~ 11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27회입니다.
계절별로 신청을 받으며 봄은 2월 17일 여름은 4월 21일 가을은 8월 18일 겨울은 10월 20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날짜에 맞추어 신청하세요
지역서점 연계 북큐레이션은 2층 일반열람실에서 운영됩니다. 당진도서관에는 총 9만 6천여 권이 소장되는데 일반 5만 천 권 아동 4만 4천 권입니다.
일반열람실은 어른들 키에 맞춰 한층 높아진 책장을 따라 일반도서가 진열됩니다.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일반열람실, 북카페, 정기간행물도 함께합니다.
그린나래 북 카페만이 독립된 공간으로 모두 열린 구조입니다.
주간지, 월간지, 일간지까지 정기간행물을 편안하게 즐길 수가 있고 태블릿, 노트북도 대여됩니다. 당진도서관에서는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유아열람실의 계절별 그림책 놀이터에 이어 일반열람실에서는 일상 속 인문학을 만나는 채움인문학이 진행됩니다. 3월 21일, 5월 23일, 7월 25일 9월 26일, 11월 21일 5회차가 안내됩니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 커피향 나는 서관도 진행됩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커피향 나는 도서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책 속에 빠진 쿠키입니다.
도서관 동아리 커피숲이 내려주는 카피가 무료이고 책 속에 빠진 쿠키는 5권 이상 도서 대출자가 대상입니다.
2025년 당진도서관의 북 큐레이션 도서관에서 서점을 읽다. 당진도서관이 우리 동네 서점을 소개합니다. 시곡동의 동인당 서점, 읍내동의 당진 서점, 송악읍의 그린 책 꽃밭, 면천면의 오래된 미래, 신평면의 한선예의 꿈꾸는 이야기 관내 5대 서점을 만납니다.
매월 해당 서점이 직접 추천하는 도선 10~ 15권이 진열되었습니다.
3월의 북큐레이션은 동인당서점과 당진시골마을 그림책서점 그림책 꽃밭이었습니다. 책방 특성에 맞춰 그림책꽃밭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이 소개되고 동인당서점은 일반서적입니다.
짧은 추천 이유와, 지역 서점의 외관과 위치가 함께 소개되네요.
당진도서관의 북큐레이션에 참여한 서점은 당진 각 지역을 대표하네요. 종종 찾았었던 오래된미래는 면천읍성 레트로 감성과 함께하며 그림책꽃밭은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책 놀이터입니다.
아직 가보지 못했던 3곳 중 2곳을 이번 기회를 통해 방문해 보았습니다. 먼저 당진 서점입니다.
당진도서관에서 1km 도보로 15분 거리였습니다.
유아용 교재와 교우, 학생들을 위한 문제집, 교재, 다양한 장르의 일반 서적까지 큰 규모만큼이나 많고 다양한 책과 교재가 진열 판매됩니다.
이곳은 당진도서관에서 5km 차량으로 10분 거리의 시곡동 동인당 서점입니다. 우민늘사랑아파트, 당진현대그린아파트가 지척으로 서해로 대로와 인접하였습니다.
조금은 한산한 위치가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길쭉한 단층 건물 중앙으로 동인당서점 간판이 걸렸습니다.
많이 크지 않은 중소형의 책방은 어린이와 유아책, 일반도서가 나누어져 진열됩니다. 한편으로는 다인용 테이블과 함께 의자가 구비되어 잠깐 책을 읽기에도 좋았습니다.
이슈와 각 테마별로 책이 진열되어서는 방문객의 책 선택을 도와주네요. 혹시나 서점에 원하는 책이 없을 경우 주문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기존에 다녀왔었던 면천의 오래된 미래, 송악의 그림책 꽃밭입니다. 당진도서관에서는 지역 서점과 연계하는 2025년 한 해 동안 도서관에서 서점을 읽다 북 큐레이션이 운영됩니다.
각 서점이 소개하는 책도 만나보시고 기왕이면 직접 동네 책방을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당진서점: 당진시 당진중앙1로 130-4
동인당서점 : 당진시 상목길6
한선예의 꿈꾸는이야기 : 당진시 신평로 812-100
오래된미래 : 당진시 동문1길6
그림책꽃밭 : 당진시 계치길 143-12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북큐레이션
- #당진도서관
- #오래된미래
- #당진서점
- #동인당서점
- #한선예의꿈꾸는이야기
- #오래된미래그림책꽃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