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중, 대학교 캠퍼스 산책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을이 오고 있는 순간은 물론 밝고 건강한, 힘찬 기운까지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국립 창원대학교 캠퍼스에 방문해 봤습니다.

국립 창원대학교는 창원시 사림동에 위치한 대학교입니다. 창원에서 나고 자라면서 수도 없이 들었기도 하고, 제20대의 일부를 보낸 곳이기도 하기에 정이 많이 가는 곳입니다. 오랜만에 걸어봐서 감회가 더 새롭네요.

정문으로 올라가는 길가의 나무들 잎에 물이 든 게, 가을이 왔음을 보여줍니다.

창원대학교는 가로수가 많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푸르고 곧게 뻗은 나무들을 쉽게 볼 수 있고, 그 사이사이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쉬어가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천천히 거닐며 여러 건물들을 둘러봤습니다. 주말 오전이라 학생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틈틈이 보이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에 저까지 기분이 절로 좋아졌습니다. 역시 대학교는 이런 에너지를 얻기에 좋은 곳이네요. 몇몇 건물들은 보수가 되어 깔끔한 모습이고, 첫 모습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건물도 담쟁이넝쿨 덕분에 좀 더 전통이 있어 보이는 느낌..이지만 노후된 곳은 얼른 다 새롭게 리모델링 되어 더 좋은 시설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창원대의 또 다른 장점은 캠퍼스 곳곳에 쉼 공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야외 테라스의 느낌인데, 날이 좋을 때는 테이크아웃 커피 한잔 손에 쥐고 잠시 앉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인공 폭포도 만들어져 있는데 주변 자연과 잘 동화되어 눈이 맑아지는 듯합니다.

방문한 날 마침 하늘이 참 맑고 햇살도 좋아 캠퍼스의 자연 풍경이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사계절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캠퍼스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창원대 기숙사 앞에 위치한 호수, 청운지에 들러봅니다. 데크가 잘 마련되어 거닐기에 좋고 오리 가족들도 무리 지어 다녀 동물을 보는 재미도 있네요. 봄, 가을에는 여기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소풍을 오기도 합니다. 그만큼 모두에게 좋은 공간이랍니다.

이렇게 창원대학교를 한 바퀴 둘러봤습니다. 옛 생각에 잠깐 잠겨보기도 하고, 마음 한편으로 지나가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대학교 #창원대캠퍼스 #국립창원대학교 #창원대청운지 #창원산책로 #창원대가을캠퍼스


{"title":"가을이 내려앉은 창원대학교 캠퍼스 나들이🍁","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636337485","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63633748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