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전
[블로그 기자] 무거천 궁거랑 벚꽃 한마당에 놀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남구 블로그 기자단 8기 유재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무거동에 위치한 “무거천 공원“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린 봄 날씨로 나들이하기 참 좋은 하루하루입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벚꽃이 필 예정이에요!
무거천 궁거랑 벚꽃축제
2025.03.28(금)~2025.03.29(토)
울산 무거동에 있는 무거천 근처에는 슬슬 벚꽃나무들이 벚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3월 28일부터 19:30분부터 무거 생태하천에서 벚꽃축제의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축제가 시작하기 전 무거천을 한번 쭉 돌아보고 싶어서 방문을 했습니다.
올해 벚꽃축제를 위한 준비가 한창입니다. 좋은 날씨 속 무거천을 걸었어요.
아직 벚꽃나무들이 벚꽃을 예쁘게 피우진 않았어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지고 포근해져서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개화할 것 같습니다.
대략 20도에서 27도까지 거의 초여름 날씨에 버금가는 수준이었어요.
사실 무거천 일대를 걷다가 하천 가운데 쪽에 신기하게도 벚꽃이 있길래 달려가 보았어요.
곧 다가올 벚꽃 모양의 장식품을 벤치와 함께 사진 스팟으로 만들어두었네요!
무거천 한가운데에 예쁜 벚꽃 두 그루가 있길래 신기하면서도 예쁘게 사진 찍기 좋았어요.
아마 개화가 되어 모든 벚꽃나무에 벚꽃이 핀다면 너무너무 예쁠 것 같습니다.
또한, 벚꽃 말고도 다른 볼 거리들이 있었어요.
무엇보다 수선화 밭들이 듬성 등성 있었는데 각 단체나 봉사단에서 직접 조성하고 키우는 것들이었어요.
크기는 작지만 점차 커져서 예쁜 수선화가 나오면 좋겠네요.
무거천을 쭉 걷다 보면 구역별로 위치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는데 방향이 어느 쪽인지 잘 알려주고 있어요!
천 주변으로 수선화가 많이 심어져 있네요!!
이제 곧 보이는 배경에서 무거천 양옆으로 벚꽃이 정말 예쁘게 필 예정이에요!!
다음 주부터는 분홍으로 물들 무거천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벚꽃 모양의 사진 스팟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바람개비 사진 스팟이 있었어요.
살랑살랑 바람이 부는 대로 바람개비들이 멋진 색깔로 움직이고 있었어요. 정말 사진 찍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무거천을 걷는 것도 좋았고 천을 이어주는 다리 위에서도 예쁜 사진들이 많이 건질 수가 있습니다.
이미 무거천 근처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학생들도 보이네요.
다음 주 저도 벚꽃 한마당에 참여하여 예쁜 벚꽃을 볼 예정입니다.
벚꽃이 예쁘게 핀 모습을 사진에 담아서 안내하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쉬움이 크네요.
저녁에 오면 전구에 불이 들어와 예쁜 터널로 바뀝니다. 3~4월 저녁에 벚꽃을 구경하러 와도 좋겠네요.
이번 주부터 시작하는 벚꽃 한마당에 많이 오셔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채도 정말 예쁘게 피어나고 있어요. 벚꽃과 유채의 조합이 너무 멋집니다. 정말 기대가 되네요!!
- #울산
- #무거동벚꽃
- #무거천벚꽃
- #벚꽃한마당
- #궁거랑벚꽃축제
- #울산벚꽃
- #무거천
- #울산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