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고래바다여행선 승선 후기 승선요금 예약 방법 시간표
울산 앞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고래들과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
[고래바다여행선]의 매력 속으로 풍덩!!!
울산 장생포는 예부터 고래잡이로 유명했습니다. 장생포라는 이름은 '장승이 있던 포구'라는 데서 유래되었어요.
장생초의 고래잡이의 역사를 보면 아주아주 오래전 19세기부터라고 해요. 1970년대가 고래잡이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지요.
이후 1986년에 포경이 금지되었고, 지금까지 고래잡이는 금지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고래를 보기 위해서는 이렇게 여행선을 타고 바다로 나가서 돌고래 떼를 만나고 있습니다.
세계에는 많은 종류의 고래들이 있는데, 장생포에서 만날 수 있는 고래는 비교적 몸집이 작은 고래로, 민첩하고 빠른 움직임이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가장 많은 귀신고래, 돌고래 등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돌고래들을 실제로 바다에서 만나기 위한 여행선이 지난 3월 29일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래바다여행선을 이용하게 될 텐데요. 그럼 <고래바다여행선>을 승선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비게이션에 고래박물관을 검색해서 오시면 돼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시설 관람 여부에 따라서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장생포에는 고래바다여행선도 있지만 정말 많은 볼거리 즐길 거리들이 즐비하게 많아요. 이곳을 모두 돌아보려면 1박2일을 해도 일정이 빡빡할 정도지요.
오늘은 고래바다여행선을 중심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곳에 오면 엄청나게 큰 장생이가 우리를 반겨주고 있어요.
장생이는 울산시 남구의 캐릭터로 남구의 상징인 귀신고래를 형상화하여 표현한, 친근하고 귀여움을 강조한 이미지입니다.
큰 고래 한 마리가 지붕 위에 올려져 있는 저 건물에서 주변의 모든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통합적으로 한 곳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니, 여러 가지 수고를 덜 수 있어서 편리해요.
고래바다여행선 승선요금은 고래탐사와 연안 코스로 구분되는데요. 고래탐사는 승선 시간이 3시간, 연안 투어는 승선 시간이 1:30이 소요됩니다.
고래탐사는 4월~10월까지 운영합니다
이 중에서 4~5월, 9~10월은 공휴일과 주말에만 운영하고 있으며, 고래가 가장 많이 출현하는 6~8월에는 화~일요일까지 평일에도 운영하고 있어요.
여행선을 타기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보호자 동반한 36개월 이하 어린이 무료 |
||
※65세 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상이군경 1급 본인 및 동반자 1인,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25% 감면 |
||
※고래바다 여행선을 승선하고 고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고래 박물관, 장생포 옛 마을, 울산함 중 한 곳 무료입장 또는 고래생태체험관 관람 40% 할인 중 선택 이용 |
||
※투표에 참여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발급한 투표확인증을 제출한 경우 승선료 2000원 감면. 다만, 선거일로부터 3개월까지 유효 |
예약은 필수입니다. 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요. 정원 미달 시 선착장 매표소에서 표를 살 수도 있겠지만, 정원 미달이 거의 없을 때가 많다고 합니다.
출항 1시간 전까지 선착장 집결해야 해요. 신분증 확인 후 승선합니다.
저는 고래바다여행선이 첫 출항을 하는 날 가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첫 출항을 축하하며 함께 했는데요. 여행선이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짐작이 가더라고요.
승선권을 구매하고 줄을 서서 고래바다여행선으로 들어가는데 왜 그렇게 설렜을까요?? ㅎㅎ
멋진 제복을 입은 마도로스들이 첫 출항식에서 소개되고 출항식이 있었어요. 간단한 승선자 안전교육과 비상대피 행동요령도 알려 줍니다.
이곳은 무대가 있는 곳입니다. 여행선은 운행 도중에 여러 가지 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선상 볼거리를 제공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있어요.
여행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도 있어 함께 즐기는 특별한 이벤트가 된답니다.
배 안은 1층과 2층, 갑판으로 나뉘어 카페, 휴게실, 식당 등이 있어서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가 있어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은 장소예요.
돌고래가 가리키고 있는 조그만 매점과 카페가 있는데, 배를 3시간 정도 타다 보니 뱃멀미를 하는 분들이 많은가 봐요.
그래서 멀미에 좋다는 생강차를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미리미리 이곳을 이용해서 생강차 한 잔으로 멀미를 잠재워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갑판에 이렇게 편안고 널찍한 식당칸도 있네요. 이곳은 양쪽으로 트여 있어서 지금은 춥더라고요.
아마도 고래가 많이 나타나는 6~8월에는 이곳이 가장 붐비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비밀의 공간 같은 곳입니다. 조그만 방이 있었어요. 멀미가 심하다거나 아기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방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복도에 몇 군데, 이렇게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구명조끼와 구명 도구들이 있었어요. 승선하면 바로 이런 장소들을 알아두는 게 더 안전한 배 여행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아주 중요한 멀미 위생봉투예요. 저도 뱃멀미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 아는데요. 위생봉투의 위치도 꼭 알아놓아야 합니다.
제가 갔던 날은 아쉽게도 고래는 볼 수가 없었어요. 그렇지만 이번 여행은 제게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울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고래바다여행선!! 여러분은 고래바다여행선을 타본 적이 있나요? 지금 바로 예약하고, 고래와의 특별한 만남을 경험해 보세요!!
- #고래바다여행선
- #울산남구고래
- #울산고래
- #울산남구고래구경
- #울산남구돌고래
- #울산남구고래여행
- #울산남구장생포
- #울산남구배
- #울산남구여행선
- #울산남구여행추천
- #울산여행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