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연성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아트’ 사업 추진
- 경로당 순회 웃음치료·노래교실 운영…정서 안정과 활력 선사 -
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힐링아트’ 프로그램을 지난 6월 말에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2025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웃음을 선사하고자 진행됐으며, 지난 6월 4일부터 약 한 달간 전문 강사를 초청해 웃음 치료, 노래교실을 진행했습니다.
총 7곳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된 이번 활동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한 참여 어르신은 “오랜만에 다 함께 웃고 노래하며 즐겁게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특히 노래교실은 소통의 장이 되었고, 웃음치료 시간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연성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웃음과 위로를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연성동 관계자는 “주민자치회의 노력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연성동을 만들도록 주민 단체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연성동 행정팀
031)310-4699
제작 | 시흥시청
- #시흥시청
- #시흥시
- #시흥
- #연성동
- #어르신힐링
- #웃음치료
- #노래교실
- #경로당프로그램
- #주민자치회
- #정서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