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시소식,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있는 전시

'대전 그리다, 꿈꾸다'

예술은 장르에 따라 다양함을 아울러 볼 수 있으며, 예술 작품을 통해서 작가와 상호작용을 하며 문화를 나눠보게 되는데요, 문화 및 예술을 가까이에서 느껴 볼 수 있는 갤러리 공간 가운데 한 곳으로 골프존조이마루 6층에 있는 아트센터쿠를 찾았습니다.

승강기에서 작품 전시 장소인 갤러리로 향하니 분수와 조형 작품을 감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폐타이어를 소재로 전통 조각의 방식을 표현한 버팔로 동세가 느껴집니다. 골프존조이마루 공간 곳곳에는 이러한 회화 및 조형 예술 작품을 마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성구 예술 전시 공간 아트센터 쿠가 위치한 공간 6층으로 이어진 야외 공간에는 옥상정원이 있어서 대전의 정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유성구 예술 공간에서 만나본 대전의 한빛탑과 자연 풍광까지 과학, 예술을 한 번에 즐겨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전 그리다 꿈꾸다

기간: 2025. 4. 10~ 4. 23

참여작가: 이시온, 이정성, 임재현, 장채경, 최인영

전시장소 : 아트센터쿠

지난 4월 10일 아트센터쿠에서 개최된 제12회 <대전 그리다 꿈꾸다>에서는 대전 지역 젊은 작가들의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 참여 작가는 이시온, 이정성, 임재현, 정채경, 최인영입니다.

갤러리 아트센터쿠의 전시 공간을 천천히 둘러보며, 어떠한 작품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하며 들어섰습니다.

갤러리 내부의 한쪽에서는 테이블 공간과 창을 통해서 분수 배경도 감상해 보며, 잠시 환기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시온 작가의 전시 공간입니다.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도 전해지며 자연물을 통해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지를 유추하는 감상의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임재현 작가의 작품 공간입니다. 화폭 속 인물이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인물을 중심으로 어떠한 배경과 상황인지, 전하고자 하는 의미는 무엇인지 주목하여 감상을 이어 나갔습니다.

이정성 작가의 전시 공간입니다. 큰 화폭 안에서 보이는 사람들을 통해서 어떤 시각에 따라서 삶을 어떻게 고찰할 것인가에 집중하며 작품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장채경 작가의 전시 공간으로 이어 가며 작품 속 등장인물에 동화되어 인물의 감정에 집중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최인영 작가의 작품 속에는 다양한 공간이 등장합니다. 작품 속 배경과 환경을 둘러보며 일상속에서 여행하는 듯한 즐거움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트센터 쿠에서는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얼굴, 추상을 포함한 12점의 작품으로 '권순철, 만고풍상(萬古風霜)' 전시가 열릴 예정입니다. 한국 전통 미술의 부문을 서양의 미술적 부문과 융합한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 예술과 문화를 통해서 심미적인 감상을 해보며 감성이 충만해지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트센터쿠

대전 유성구 도룡동 4-20

골프존 조이마루 6층

10:30~18:0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시 관람은 17시 30분까지 가능

042-864-2248


제 15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정예담 기자님'

{"title":"대전전시소식,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있는 전시 '대전 그리다, 꿈꾸다'","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42305853","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4230585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