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무더운 여름 피서지로 제격인 '원신흥도서관'
대전 유성구 도서관,
무더운 여름 피서지로 제격인
'원신흥도서관'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정도로 무더운 여름입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특보로 고생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을 위해 세상 시원한 피서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도심 속 피서지로 시원한 여행을 떠나볼까요?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에 자리한 원신흥도서관은 2019년 개관한 후 대전 유성구를 대표하는 도서관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어느 주말 오후 원신흥도서관에 방문했습니다.
1층 어린이 자료실(유아 자료실)
아이들의 마음은 물론 어른들의 동심을 깨우는 곳! 바로 어린이 자료실입니다. 고즈넉하고 여유로워 시간이 느리게 가는 것만 같은데요. 숲속에 온 듯 고요하고 평온합니다.
2층 종합 자료실
종합 자료실은 자유롭게 책을 읽는 공간인데요. 도심 속 북캉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5만 권이 넘는 책이 있어 독서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수많은 책 중 어떤 책을 고를지 고민한다면 한편에 마련되어 있는 코너인 인문학 BOOK 스쿨 전시 도서를 읽어봐도 좋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원신흥도서관은 도심 속 피서지나 마찬가지입니다. 넓고 시원한 공간에서 PC와 노트북 작업이 가능합니다. 북카페에서는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담소를 나눌 수 있답니다.
3층 열람실
공부할 분은 열람실(3층), 어울림터(지하 1층)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주민 누구나 찾아와 독서와 자기 계발 스터디를 할 수 있습니다.
좌식 열람실은 계단 형태로 여유롭고 느긋하게 독서, 스터디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시야가 예술입니다. 책 한 권의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꿈나눔터, 다문화커뮤니티센터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움터, 지혜나눔터, 강당 등이 있어 공간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 어울림터
지하 1층에는 어울림터가 있습니다. 노트북 사용이 가능해 개인 작업이 가능하고 야외 계단이 있어 지상 1층으로 바로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때 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원신흥도서관이 도심 속 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올해 여름은 원신흥도서관에 방문해 더위를 피하며 책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는 건 어떨까요?
원신흥도서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남로 59
(원신흥동)
운영 시간
종합/어린이자료실 09:00~18:00
종합 자료실은 화-금 22시까지 연장 운영
열람실 08:00~22: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정부 지정 공휴일
문의 전화
042-611-6970
- #대전도서관
- #유성구도서관
- #원신흥도서관
- #원신흥동
- #대전공공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