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2025 행주가 예술이야! 어서오세요!✨
올해 국가 유산 야행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2025 행주가 예술이야'가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야경과 역사적 가치를 조명하며 국가 유산 행주산성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이번 축제로 한 번 떠나보실까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행주가 예술이야'는 아름다운 행주산성의 야경을 감상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행주산성의 개화 시기와 맞춰 '살구꽃 피는 행주'를 주제로 정했다고 합니다. 매일 18시부터 22시까지 진행하며, 21시에 입장 마감을 진행하니 참고해주세요.
입구로 들어설 때 받은 안내 책자를 참고하며 제일 먼저 충훈정으로 향했습니다. 충훈정에서는 ‘국궁 활쏘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안내원분들이 활 쏘는 법을 직접 알려주시고 시범까지 보여주시니 금방 적응해 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 바로 옆에는 ‘한복 체험, 미니 한복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니 서서히 어두워지는 하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좌우로 축제 이름이 적힌 등이 천천히 불을 밝히고 있는데요. 그렇게 쉼터 살구꽃동산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들과 함께 사진갤러리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MBTI별 나만의 꽃 찾기, 함께 그린 행주 등의 전시물들을 확인하며 행주산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석성 포토존을 기준으로 좌측으로 향하면 행주대첩비, 우측으로 향하면 대첩기념관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대로 좌측으로 이동해 행주대첩비로 향했는데요. 정상이 얼마 남지 않아, 해가 지는 모습을 더 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강과 함께 보이는 지는 태양이 굉장히 아름답지 않나요?
행주대첩비 바로 옆 충의정에서는 즐기면서 알아가는 우리 역사이야기, 퀴즈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퀴즈를 맞히고 룰렛을 돌려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퀴즈의 난이도는 행주 산성을 올라오는 동안 볼 수 있는 안내문을 조금만 읽어도 풀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입구로 내려오니 어느새 어두컴컴해졌습니다. 주변에 세워진 여러 전시물이 예쁜 색의 빛을 발하며 이곳저곳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었습니다. 축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지금 당장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의 손을 잡고 행주산성으로 떠나보세요!
- #고양시소셜기자단
- #행주가예술이야
- #행주산성
- #행주산성야간개장
- #행주산성행사
- #행주가예술이야야간
- #고양시야경
- #고양시야경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