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기다림 천년의 공원과

팡이 공원

순창군 고추장 민속 마을과 발효테마파크 단지 안에 두 개 공원 (천년의 공원과 팡이 공원)이 있습니다. 고추장 민속 마을 바로 입구 오른쪽에 위치하여 있어서 잠시 쉬시면서 가볍게 돌아보실 수 있는 공원입니다. 두 공원은 서로 이웃하여 있습니다.

천년의 공원은 순창 고추장 민속 마을의 대표적인 공원이고 장류 축제의 슬로건인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 테마로 조성된 소박한 공원입니다.

장류의 테마 공원답게 여러 가지 장독을 전시해놓은 것이 큰 특징입니다. 특히 소원을 적어 장독에 넣어둘 수 있는 장독대 (소원편지함)가 눈에 띕니다. 이루고 싶은 소원 적어보는 재미와 기대를 하게 합니다.

장독 전시대 맞은편에 정겨운 시냇물이 흐르는 공원이 보입니다.

장류 축제 상징 조형물의 포토존, 물레방아, 미니 초가집 마을 풍경과 걷기 편하게 한 박석길로 조성된 공원 풍경입니다.

4월과 5월은 영산홍의 꽃이 만발하여 공원을 우아하게 받쳐주고 있군요. 영산홍 꽃내음을 즐기며 가볍게 걸어보기를 추천해봅니다.

핑크색 박태기 나무와 소나무 길도 잘 어울리는 길입니다.

'천년의 장맛' 입구에서 시작하여 '백년의 미소' 후문으로 천년의 공원을 도는데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천년의 공원 후문에서 왼쪽 위를 보시면 아미산을 배경으로 한 발효테마파크의 팡이 공원이 바로 보입니다.

팡이 공원은 '순담투어 스테이션 공원'으로도 불립니다. 순창과 담양을 연결하여 투어를 할 수 있게 조성된 공원이라 합니다. 공원의 한가운데는 나선형 언덕을 만들어 걷기 편하게 정상을 오를 수 있게 조성하였습니다. 언덕 정상에서 민속 마을을 한눈에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팡이 공원은 개인, 가족, 단체 방문객이 활용하실 수 있는 친환경적인 언덕 놀이터, 조형 그네, 정자, 야외무대 등, 다양한 종류의 놀이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팡이 공원의 주변에는 소나무, 감나무, 배롱나무, 산수유, 홍가시나무, 느티나무의 각종 나무와 핑크 뮬리, 털수염풀, 홍띠, 꽃잔디 등의 계절 풀들이 심겨있습니다.

특히 10월에 피는 핑크 뮬리는 팡이 공원의 모습입니다. 핑크빛으로 물이 들은 팡이 공원은 이제 유명하여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나선형 언덕으로 가는 입구입니다. 오르는 언덕에는 황금실화백 사철나무가 나선형 언덕을 따라 심겨있습니다. 언덕 중간중간에 민들레들이 피고 지고 하면서 방문객을 환영해주고 있네요.

나선형 언덕 입구에서 한 2바퀴 반 정도 언덕을 돌아 올라가니 언덕 정상입니다. 팡이 공원답게 언덕 중앙에 누룩곰팡이 같은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정상 주변에는 발효테마파크의 캐릭터인 장추왕 (순창 욍국의 왕), 콩이 (장추왕의 딸)과 독대 (장독의 상징) 가 팡이 공원을 지키고 있습니다.

정상 주변을 돌아보니 고추장 민속 마을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렇게 언덕 정상은 고추장 민속 마을을 주변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역할도 합니다.

천년의 맛과 백년의 미소의 천년의 공원과 순담 투어 스테이션의 팡이 공원을 소개하였습니다. 계절 따라 다른 풍경을 보실 수 있으니 자주들 방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순창 천년의 공원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장류로 20

{"title":"순창 기다림 천년의 공원과 팡이 공원","source":"https://blog.naver.com/sunchang_story/223857532582","blogName":"순창군 공..","domainIdOrBlogId":"sunchang_story","nicknameOrBlogId":"순창군","logNo":22385753258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