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아이와 놀러가기 좋은 도심 속 특별한 곳 '중앙어린이공원'

안녕하세요. 주말마다 오늘은 아이랑 어디 갈지 고민하는 부모님들께 보물 같은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도심 속 오아시스, 대덕구 중앙어린이공원입니다.

최근 저희 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풀기 위해 동네 어린이공원 투어를 시작했는데 그중에서도 대덕구 중앙어린이공원은 아이의 눈을 반짝이게 만든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중앙어린이공원은 대전 순대국밥집으로 유명한 오문창순대국밥과 가깝게 있어서 함께 들리기 좋은 곳으로, 중리동행정복지센터와 한밭대로 큰 도로 근처에 있는 어린이공원입니다.

첫인상은 단순한 놀이터가 아닌 테마가 있는 모험의 세계같은 놀이터입니다. 미끄럼틀, 그네, 시소 등 기본 놀이기구가 고르게 배치되어 있어 연령대 따라 여러 놀이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공원에 들어서는 순간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알록달록한 색감은 기본이고,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테마가 있는 조합놀이대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밋밋한 미끄럼틀과 그네만 있는 곳이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가득 차 있어서인지 더욱 좋았습니다.

한창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정글 모양의 놀이기구를 보더니 공룡 소리를 내며 한참을 오르내리고, 친구들과 함께 역할극을 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답니다.

이런 게 바로 살아있는 체험 학습이라고 생각됩니다. 보는 재미, 타는 재미를 모두 잡은 테마가 있는 놀이기구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우주선, 해적선, 동물 모양 등 공원마다 특색 있는 테마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해할 틈이 없고, 이번엔 어떤 놀이터일지 기대하며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아이의 관심사에 맞는 테마 공원을 찾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공간인 만큼 위생과 안전이 가장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시설물들이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고, 부서지거나 위험해 보이는 곳 없이 잘 정비되어 있어 마음 편히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었습니다.

중앙어린이공원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함께 온 어른들을 위한 도심 속 쉼터이기도 합니다. 푹신한 바닥재가 깔려 있어 아이들이 넘어져도 안심할 수 있었고, 나무 그늘 아래에는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편히 쉴 수 있는 벤치가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잠시 아이에게서 눈을 떼고 푸른 나무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온 가족을 위한 배려도 돋보이는 도심공원입니다.

제 경험처럼 대덕구에는 중앙어린이공원 외에도 개성 넘치는 어린이공원이 정말 많습니다. 마치 동네마다 숨겨진 보물을 찾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우리 동네 공원 지도'를 만들어 보고 가장 가까운 곳부터 하나씩 도장 깨기를 하듯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에게는 최고의 모험이, 부모님에게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2025 대덕구민 기자단 '유단비 기자님'

{"title":"주말에 아이와 놀러가기 좋은 도심 속 특별한 곳 '중앙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921672219","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92167221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