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맛있는 먹거리가 풍성한 전통시장 신기시장
SNS Supporters
김 선 화
매서운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엔 집에만 머물고 싶다가도 간식이 자연스레 떠오르게 되죠. 손발 꽁꽁 얼게 하는 엄동설한 추위지만, 맛있는 음식은 절대 포기를 못 하는 법! 다양한 먹거리가 한자리에 공존하는 신기시장으로 향해봤습니다.
미추홀구에 위치한 전통시장인 신기시장은 지역 구민들에게 있어 없어선 안 될 중요한 상권이에요. 많은 구민이 오가는 주안동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시장 옆엔 공영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120여 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신기시장은 싱싱함을 가득 담은 제철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지역 주민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출출한 속을 달래줄 간식들이 많아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중이랍니다.
신기시장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강정이 명물입니다. 이중 깻잎 닭강정은 다른 닭강정과는 차별화됐는데요. 국내산 닭에 향긋한 깻잎이 더해져 독특한 풍미를 자아내요. 또 소스는 은근히 매콤하면서도 달달해 자꾸 손이 갑니다.
겨울 간식하면 최고의 간식은 역시 붕어빵이죠. 달콤한 팥 혹은 슈크림으로 채워진 붕어빵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일반 붕어빵부터 미니 붕어빵까지 있어 크기나 맛별로 먹는 즐거움을 북돋아 줍니다.
갓 쪄낸 따끈한 옥수수도 놓치면 안 돼요. 뜨거운 김이 몽글몽글 피어오르며 옥수수 특유의 은은한 단내는 지나던 발목을 붙잡아둡니다.
떡은 재료에 따라 맛과 식감이 저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쫀득한 맛이 있죠. 한입 베어 물 때 떡 특유의 쫀쫀한 식감은 차마 잊히지 않네요.
길거리 간식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떡볶이! 저는 평소 떡을 좋아해서 떡과 고추장 양념을 함께 볶은 떡볶이도 자주 사 먹는 편이에요. 신기시장 떡볶이는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조화로워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기름에 자작하게 구운 전 냄새를 맡으니 침을 꼴깍 삼키게 됩니다. 생선 살을 곱게 다져 밀가루와 섞어 만든 어묵은 만드는 과정을 직관하니 쟁여두고 싶더라고요.
혹은 겨울 간식으로 과일도 좋은 선택이에요. 따뜻한 방에서 귤을 까먹거나 달달하고 부드러운 홍시를 먹으면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랍니다.
끝으로, 신기시장은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가게가 모인 나눔 시장이에요.
기왕 하는 소비라면 착하고 현명한 소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동참해 보세요.
위치_인천 미추홀구 신기길58번길 6
- #미추홀구
- #미추홀SNS서포터즈
- #인천전통시장
- #신기시장
- #신기시장닭강정
- #신기시장맛집
- #미추홀신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