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흰여울공원, 물고기자리공원이 새 단장했어요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____^*
최근 인천 서구 청라 지역에 위치한 흰여울공원과 물고기자리공원이 정비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되었다고 합니다!
두 공원은 모두 조성된 지 10년이 지나 기존 시설이 노후화되어 있었는데요. 이번 공사를 통해 어린이놀이시설, 운동 공간, 주민 편의시설 등 전반적인 시설을 싹 다 교체했다고 합니다.
이번 정비 공사를 통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하여 서동이가 서구메이트 기자님과 함께 직접 방문해 보았는데요.
달라진 흰여울공원과 물고기자리공원의 모습!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흰여울공원
흰여울공원은 해원초등학교와 해원고등학교 사이에 위치한 공원인데요. 공원 내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비롯해 야외 운동시설, 휴게공간 등을 제공해 남녀노소 불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이죠.
이번 정비 공사를 통해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어린이놀이터인데요. 먼저 알록달록 시각을 자극하는 탄성 매트로 바닥이 바뀌어 안전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위에는 숲속 놀이터처럼 나무를 사용한 다양한 놀이 시설물이 조성되었어요. 복합놀이대를 비롯해 거미줄타기, 통나무 건너기 등 재미있는 놀이 시설이 많아 놀이 신나는 놀이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휴게 시설물도 전부 바뀌었는데요. 퍼걸러, 벤치 등 쉴 수 있는 시설물을 공원 곳곳에 설치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운동 공간도 더 좋아졌는데요. 야외 운동 기구를 모아 놓은 공간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닥 공사가 진행되었어요. 그뿐만 아니라 그 옆으로 야외 카페테리아 시설을 조성하여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죠.
물고기자리공원
물고기자리공원은 해원중학교와 해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흰여울공원과 마찬가지로 주민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공원입니다. 흰여울공원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만날 수 있는 공원이기도 하죠.
이번 새 단장을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진 곳은 주민 편의 시설인데요. 공원 입구에 나무 데크를 설치하고, 그 위에 퍼걸러와 벤치를 조성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목재를 사용해서인지 단풍과 잘 어울려 단풍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어린이놀이터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흰여울공원처럼 탄성 바닥 위에 자연친화형 목재로 놀이터를 조성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터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야외 운동 공간도 휴식과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한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 흰여울공원과 물고기자리공원 외에도 인천 서구 청라 지역의 8개 공원이 새 단장을 마치고 주민들 앞에 선보이게 됐는데요. 안전하고 쾌적하게 탈바꿈한 지역 내 공원에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동이가 서구메이트 기자님과 함께 흰여울공원, 물고기자리공원의 재정비 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주민 편의시설 등이 개선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답니다.
오후 시간대, 잠깐 공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그럼, 이만 서동이는 또 다른 새로운 소식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게요.
- #서구
- #인천서구
- #인천시서구
- #서구청
- #인천서구청
- #인천광역시서구
- #공원
- #겨울공원
- #흰여울공원
- #물고기자리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