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찰서는 2020년부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요.

고양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도박,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하고 수상작을 전시하는 건데요.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제출한 200여 개의 작품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8개의 수상작과 53개의 전시 작품을 고양시 화정역 세이브존 아트갤러리에서 전시해요.

전시 작품을 둘러보니, 아무래도 생활에서 좀 더 쉽게 접하게 되는 학교폭력 관련 포스터가 조금 더 많았어요. 수상작은 아니었지만 제 마음을 더 울리는 작품도 있었고요.

경기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0.1%가 온라인상에서 따돌림이나 욕설 등 괴롭힘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해 사례는 지난해보다 7.4% 올랐다고 해요.

고양경찰서의 ‘친구를 사랑할 고양’ 캠페인은 지역 청소년들과 학부모, 시민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사이버 폭력, 신체 폭력 등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과 마약 및 도박 범죄의 근절을 위한 범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데.

3호선 화정역과 연결되는 세이브존에서, 특히,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아트갤러리에서 전시하기 때문에 시민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데요.

무료 관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해 총 71개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요.

일부 작품들에서는 가족이나 지인이 방문해 꽃다발을 꽂아두기도 했더라고요.

‘친구를 사랑할 고양’ 전시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니 방문하셔서 학생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들을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세이브존 아트갤러리 바로 보기

https://naver.me/xTeiVi7Z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백혜진


{"title":"고양시는 학교 폭력 예방하고 '친구를 사랑할 고양'","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533844193","blogName":"고양특례시..","blogId":"letsgoyang","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5338441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