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제16회 독산성 시낭송 대회 성료 <시민홍보단 박제민>
경기도시낭송협회(회장 최병두)는 7월 16일 오후 2시에 꿈두레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제16회 독산성시낭송대회를 개최했다. 우영식 부회장이 진행한 본 행사는 오산시, 오산시의회, 오산 꿈두레도서관에서 후원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시낭송가 현정희(시담소담 시낭송예술원 대표), 시인 유미숙(여원공연시낭송회 회장), 시인 박선해(도서출판 신정 대표) 님이 수고해 주었다.
박경리, 윤동주, 백석, 김수영, 이근배, 표천길, 나희덕, 문병란, 한강 등 시대를 풍미한 시인들의 시가 낭송되는 시간은 다른 세상인 듯했다.
경기에서 제주까지 전국 각지의 본선 진출자 30명의 열띤 경연 끝에 이순필 님(대구 달서)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순필 님이 낭송한 작품은 신석정 시인의 '산은 알고 있다'이다.
금상은 문병란 시인의 '안중근 의사의 권총'을 낭송한 이명순(경기 김포) 님이 수상했고, 이 외에도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5명과 특별상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이순필 님)
(금상 이명순 님)
(수상자 전원)
상금으로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씩 각각 전달되었다. 장려상 5명에게는 부상이 증정되었다. 아울러 대상 수상자에게는 '시낭송가 인증서'가 수여되었다.
축하공연으로는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엄귀화 님의 축시 낭송이 있었고, '말해 모해' 팀의 팬플룻 연주와 '알통스' 팀의 기타 연주가 있었다.
* 경기도시낭송협회에서 회원 모집
- 매월 네째 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 오산 꿈두레도서관 다목적실
- 시낭송과 모든 예술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모임
- 카페 주소 http://cafe.daum.net/osanpoetry
- #오산
- #오산시
- #독산성
- #시낭송
- #꿈두레도서관
- #독산성시낭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