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서울달 탑승권, 해치 기념품 등 2025년 신규 답례품은?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해치&소울프렌즈 기념품, 서울달 탑승권 등
다양한 상품이 선정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실까요?
서울시는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EM 친환경 선물세트, 방향제 세트, 수제칼·수제낫 등을 추가해 총 26종 답례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안내
이번 신규 답례품은 ▴(문화・관광 서비스) ‘해치&소울프렌즈’ 기념품, 서울달 탑승권 ▴(공산품) EM 친환경 선물세트, 방향제 세트, 옷장·차량용 방향제(사쉐), 수제칼, 수제낫, 새싹삼 화장품 등 8종으로, 서울의 멋이 느껴지며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선정해 눈길을 끈다.
새로운 답례품은 2025년 1월부터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서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받은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다. 답례품을 선택하고 나서 포인트가 남을 경우, 잔여분은 기부한 날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광역, 기초)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사업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2025년 1월 1일부터 기부한도가 확대되어 개인은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세액 공제받는다.
기부는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서, 오프라인 기부는 전국 농협지점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고향사랑기부제 |
- #서울특별시
- #서울시
- #서울
- #고향사랑기부제
- #기부
- #답례품
- #취약계층지원
- #주민복리
- #고향사랑
- #고향사랑e음
- #고향사랑기부
- #서울사랑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