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겨울방학 관광지 추천 목재문화체험장

#보령 #보령시 #목재문화체험장

#보령가볼만한곳 #보령여행 #겨울방학 #보령관광지


보령 겨울방학 관광지 추천

목재문화체험장

아이들과 겨울방학에 뭐하지?

고민하신다면

목재 체험도 즐기고 전시도 관람 할 수 있는

보령목재문화체험장에 방문해보세요~

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의 생산부터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제공과 직접체험을 통해서 목재의 혜택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문화공간입니다.

도시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기때문에 보령 여행 중 목재를 활용한 문화체험을 즐기려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령 목재문화체험장은 영아와 유치원과정 시각장애 아동들에게도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령 겨울방학 관광지 추천

목재문화체험장

겨울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신체의 오감을 깨우는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을 통해 이곳을 방문하게된다면, 방문객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감각들을 활용해 자연 환경과 직접 상호작용하면서 '감각 발달과 창의적 사고, 성취감'을 기를 수 있는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재료의 촉감과 향기를 탐색하고, 나무 조각을 만지고 다듬으며,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편백나무 숲과 나무로 제작된 조형물을 탐방하며, 촉각과 후각을 활용해 자연물의 특징을 구분하고 관찰하는 등 겨울 실내활동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재미를 담아갈 수 있습니다.

보령 겨울방학 관광지 추천

목재문화체험장

개인적으로 보령 목재문화체험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나무의 향기는 너무 좋았습니다. 마치 바스락 거리는 낙엽, 꽃과 새, 나무 친구들이 옆에 다가와서 함께 노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2022년 3월 15일 개장한 보령목재문화체험장은 보령의 허파라고 불리는 성주산에 2017년부터 5년간에 걸쳐 보령무궁화수목원에 건축한 목재문화체험시설입니다.

보령목재문화체험장은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내 놀이터, 전시장과 목공체험으로는 유아체험, 일반체험, 심화체험, 외부강사초빙강의(우드버닝, 서각 등) 과정으로 연중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같이 목공체험은 목재의 가치와 쓰임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정적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통해 소중한 분들과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보령 겨울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365일 변함없이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보령목재문화체험장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목재문화체험장 이용안내

운영시간

동절기(11월 ~ 2월) : 09:00 ~ 17:00

하절기(3월 ~ 10월) :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입장 및 관람 가능, 체험 불가)

휴장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5월 1일, 명절 연휴

(단,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익일 휴장)

체험 시간

오전 10:00 ~ 12:00(10시 일괄시작)

오후 14:00 ~ 16:00(14시 일괄시작)

체험프로그램 안내

체험료 : 유아체험(무료),

일반체험 (2,000원), 심화체험(3,000원)

재료비 : 프로그램별 상이(재료비 현장 카드 결제)

상상놀이터: 24개월 이상 만6세 이하 이용 가능





{"title":"보령 겨울방학 관광지 추천 목재문화체험장","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709429369","blogName":"보령시 l ..","domainIdOrBlogId":"boryeongsi","nicknameOrBlogId":"보령시","logNo":2237094293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