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가기 좋은 순천의 사찰 선암사
순천나들이
선암사
#순천선암사 #순천나들이 #순천여행 #순천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몇주 전에는 오랜만에 순천시 승주읍에 위치한 천년고찰 선암사에 다녀왔습니다.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 있을 무렵이라 그런지 전국방방곡곡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이 많더라고요!!
다행히 주차공간이 널찍하니 잘 정비되어 있어 주차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화장실과 같은 시설 또한 크고 깔끔하게 새로 지어져서 예전보다 더 둘러보기 편했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댄 뒤 길을 따라 쭉~~ 올라가 보았습니다. 과거에는 입장료가 있었지만 현재 무료로 전환되어 별도의 매표소 발권없이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곳곳이 울긋불긋 물들어 있는 순천선암사의 정취에 여러 사람들이 들떠보였습니다.
조계산 도립공원 안내도를 보면 선암사에서 송광사까지 넘어갈 수 있는 경로가 있었는데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이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암사 계곡의 물줄기와 화사하게 물든 단풍이 마치 한폭의 그림과 같았네요👍👍
선암사에는 순천 전통 야생차 체험관이 있는데요, 다례체험은 1인 3,000원 / 다식체험은 1인 5,000원(2인이상 가능)에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선암사의 평화로운 풍경 속에서 차를 마시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 멀리 보이는 다리는 선암사에서 가장 유명한 구조물이라 할 수 있는 '승선교'입니다.
조선 숙종 때 지어진 것으로 보물 제400호로 지정될만큼 가치있는 다리랍니다!
아치형의 승선교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단풍색감이 정말 화사하고 예뻐서 눈길 닿는 곳마다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매점 앞 연못에는 벤치 등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았습니다.
대웅전으로 향하는 길, 커다란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있었는데 이 근방에서 사진찍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오랜 세월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선암사의 고목에서 웅장함이 느껴졌습니다.
대웅전 근처에서 만냔 뚱냥이입니다..!!
절 고양이답게 목에 염주를 걸고 있었는데 이곳의 터줏대감이라고 하네요ㅎㅎ
예쁨을 많이 받았는지 포동포동하니 귀엽더라고요!!
위 사진의 건물은 선암사 대웅전입니다.
가장 중심적인 건물인만큼 어딘가 모를 위엄이 느껴졌답니다.
바로 앞에는 삼층석탑도 자리잡고 있었고요!
조용하고 평화로운 사찰에서 풍경소리를 들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이렇게 반나절동안 선암사 구석구석을 둘러보았는데 송광사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편백나무숲까지는 들리지 못해 아쉽네요ㅜㅜ
선암교 앞의 귀여운 고양이 사진과 함께 마무리 해봅니다.
선암사는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절인만큼 봄에는 겹벚꽃, 여름에는 계곡,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볼거리가 참 많은 곳입니다.
이번 주말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선암사로 향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순천선암사
- #순천나들이
- #순천여행
- #순천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