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꽃길 따라 동네 한 바퀴, 건강한 발걸음 '법 1동 걷기 좋은 길'
꽃길 따라 동네 한 바퀴, 건강한 발걸음 '법 1동 걷기 좋은 길'
대덕구 법 1동의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합니다. 꽃길 따라 법 1동 걷기 좋은 길을 걸었습니다.
대덕구 남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백 세까지 두 발로 산에 오르자'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 걷기를 실천하는 프로그램 그 일환으로 대덕구 남부권역에 4개의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지정하였습니다.
걷기의 10대 효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사망 위험 감소,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감소, 고혈압 예방 및 조절, 제2형 당뇨 예방, 비만 및 체중조절, 골다공증 예방, 관절염 예방 및 치료기분 개선, 우울감 감소,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걷기 운동은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으면서도 몸과 마음 모두에 좋은 건강 습관입니다.
법 1동 걷기 좋은 길은 이곳, 법 1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출발합니다. 파란 외벽이 인상적인 이 건물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이자, 걷기 운동의 출발점이 되어주는 곳입니다. 마주한 횡단보도를 건너며 가볍게 발걸음을 떼는 순간, 건강한 하루가 시작됩니다.
안산 근린공원에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봄바람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꽃잎 아래 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법 1동 걷기 좋은 길 1길의 시작점으로 이어집니다. 꽃길을 따라 시작하는 건강한 산책, 마음도 발걸음도 가벼워집니다.
재개관한 안산 도서관 앞, 안산공원 방향으로 법 1동 건강1길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걷기 좋은 길의 출발을 알리는 이정표처럼 산책의 시작을 안내해 줍니다.
산책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안산 근린공원 정상에 자리한 안산정을 만나게 됩니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바람 소리를 들으며 머물다 보면 걷는 길의 여유와 멋이 한층 더 깊어집니다.
안산공원을 따라 내려오면, 법동 소공원에서 다시 봄의 기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라일락이 연보랏빛 꽃망울을 맺고 조용히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어 다가오는 꽃소식이 기다려집니다.
법 1동 건강1길, 건강 낙우송 길을 알리는 안내판 뒤로 보랏빛 봄꽃이 수줍게 피어 있습니다. 잔잔한 풀밭 위로 퍼진 꽃 무리가 따사로운 햇살을 받아 한층 더 생기를 띠고 있습니다.
법동 소공원은 짧은 거리지만 향긋한 봄 내음이 물씬 풍겨, 걷는 걸음마다 계절의 정취를 깊이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법 1동 건강 2길을 걷다 보면 길 건너편으로 중리시장이 이어지고, 멀리 럭키스포츠타운까지 시선이 닿습니다. 버스정류장과 공공자전거가 나란히 놓인 도로 풍경 속에서, 도심 속 걷기 좋은 길의 편안한 일상이 느껴집니다. 시장과 운동시설이 가까워 걷는 즐거움과 생활 편의가 함께하는 길입니다.
이 편한 세상 아파트를 지나 횡단보도를 건너면 법 1동 건강 2길이 조용히 이어집니다. 나무 그늘 아래 설치된 운동 기구들이 건강한 일상을 응원해 줍니다. 도심 속에서도 여유롭게 걷고 머물 수 있는 길입니다.
조차장역 철길을 따라 걷다 보면 목련꽃이 활짝 핀 산책로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하얗게 피어난 꽃잎들이 나무마다 가득하고, 그 곁으로 조성된 데크길은 걷는 이에게 편안함을 전해줍니다.
조차장역 철길을 따라 흐르는 기찻길 옆으로 목련과 개나리가 함께 피어 봄을 알립니다. 하얗고 노란 꽃들이 선로 곁을 물들이고, 그 사이를 달리는 기차는 계절의 흐름을 따라 부지런히 지나갑니다. 도심 속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이색적인 풍경은 걷는 이의 발걸음을 자연스레 멈추게 합니다.
법 1동 건강 2길은 해 질 무렵 걷기 좋은 낙조길입니다. 기차 차량기지를 배경으로 붉게 물드는 하늘과 석양이 어우러져 하루의 끝자락을 고요하게 비춰줍니다. 천천히 걸으며 저물어가는 햇살을 바라보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시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삼호 아파트에서 삼정하이츠 아파트로 이어지는 법 1동 건강 3길 구간은 현재 도로 정비가 한창입니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걷기 좋은 길로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호 아파트에서 삼정하이츠 아파트로 이어지는 법 1동 건강 3길 구간은 현재 도로 정비가 한창입니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걷기 좋은 길로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정하이츠 아파트 담벼락과 대로변 사이로 이어지는 건강 4길 숲길에는 봄을 알리는 목련꽃이 가득 피어 있습니다. 그 아래로 이어진 산책길은 자연스럽게 걷고 싶어지는 길로 이어집니다. 운동 기구가 놓인 쉼터와 함께 이 길은 지금, 가장 아름다운 봄을 지나고 있습니다.
법 1동 건강 4길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앞 도로입니다.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을 지나 길을 따라 발걸음을 옮기면, 어느새 범샛골 어린이 공원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법 1동 걷기 좋은 길 건강 5길 구간에 위치한 범샛골 어린이공원은 조용하고 정돈된 쉼터입니다. 운동 기구가 설치되어 있어 평소에는 어르신들의 건강 산책 공간으로 활용되고, 여름철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이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놀이터가 됩니다.
법 1동 걷기 좋은 길 5길 구간에는 '우리가 함께 그리는 법 1동 벽화'가 밝고 생동감 있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 벽화는 법 1동 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가 주관하고, 한남대학교 미술교육과 학생들의 재능 기부로 완성된 작품입니다.
대전병원 후문에서 유원아파트 버스 정류소까지 약 130m에 이르는 구간에 알록달록 꽃과 자연을 담은 그림이 그려져 있어, 지나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걷는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꽃길 따라 동네 한 바퀴, 건강한 발걸음으로 되돌아오는 길. 법 1동 걷기 좋은 길의 원점 회귀 지점인 법 1동 행정복지센터로 향하기 전, 안산공원에 만개한 벚꽃 풍경이 시선을 붙잡고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출발지였던 법 1동 행정복지센터에 다시 도착했습니다. 약 한 시간 동안 이어진 걷기는 봄꽃 가득한 길 위에서 건강과 여유를 함께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꽃길 따라 동네 한 바퀴, 건강한 발걸음으로 일상을 채워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걷기 실천으로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습관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걷기좋은곳
- #대전산책
- #대전산책하기좋은곳
- #대전산책로
- #대전법1동걷기좋은길
- #법1동행정복지센터
- #범샛골어린이공원
- #대전병원
- #대전조차장역
- #대전안산공원
- #대전꽃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