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따스한 봄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비래근린공원'
따스한 봄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비래근린공원'
오늘은 대전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비래근린공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는 대전 대덕구 비래동 111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대전 IC, 톨게이트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길 바로 맞은편에는 비래 폭포도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인공폭포라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이나 가을에 방문하시면 푸릇푸릇한 나뭇잎들과 낙엽들로 덮여 쌓인 공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비래근린공원의 특징은 바로 차도 옆에 길게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타지에서 오시거나, 대전 여행 오셔서 잠깐 들려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공원 옆에는 높게 국기가 달려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나뭇잎들이 피어있지 않았지만, 여름엔 푸릇한 나뭇잎들이 공원을 예쁘게 채워 산책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벤치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대략 10개 넘게 있고, 좀 더 밑으로 내려가면 운동 기구와 벤치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마치 광장처럼 이루어져 있습니다.
몇 개의 벤치들에는 위 사진처럼 벤치 위에 따뜻하게 이불과 돗자리 등이 깔려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산책로가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닌 여러 길로 나누어져 있어 운동, 러닝 하기에도 좋습니다. 나무가 많아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관리도 굉장히 잘 되어 있고 깨끗하여 쾌적하게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음수대도 있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잘 나와 산책, 운동을 하며 목을 축이기에 좋습니다. 요즘엔 예전만큼은 음수대나 식수대가 많이 있지 않아 운동할 때 직접 물을 챙겨서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비래근린공원은 음수대도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음수대 바로 옆에는 비래동 자율방범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운동기구도 6개 정도가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평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분들 5-6명 정도가 공원을 이용하셨습니다. 운동기구로 몸을 먼저 푸시고 산책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두 남자가 손을 하늘 위로 뻗으며 서 있는 동상은 1973년도에 주식회사 한진이 민족 번영과 도시 발전을 위해 교통의 요충지를 기념하며 기증한 동상입니다. 건전한 도시발전의 기틀을 이루기 위한 시민들의 열망과 힘찬 전진을 상징합니다.
대전 IC와 가까운 비래근린공원, 화창한 봄날 다양한 운동 기구와 잘 형성된 산책로를 따라 자연을 느끼며 함께 걸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공원
- #대덕구공원
- #대전산책
- #대전산책로
- #대전걷기좋은곳
- #대전산책공원
- #대전가볼만한곳
- #비래근린공원
- #대전비래근린공원